이글루코퍼레이션이 실전형 사이버 훈련 솔루션 ‘플롯 시디엑스(PLOT CDX)’를 출시했다
서울--(뉴스와이어)--이글루코퍼레이션이 20년 이상의 실전 공격 대응 경험과 보안 방법론을 집약한 사이버 훈련 솔루션을 선보인다.
AI 기반 보안 운영·분석 플랫폼 기업 이글루코퍼레이션은 실전형 사이버 훈련 솔루션 ‘플롯 시디엑스(PLOT CDX)’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은 이번 PLOT CDX 론칭을 계기로 공격자 관점에서 취약점을 찾고 해결책을 모색해 조직 방어력을 강화하는 ‘오펜시브 시큐리티(Offensive Security)’ 라인업을 확장할 방침이다.
PLOT CDX는 실제 환경과 흡사한 가상화 기반 시스템에서 침해 사고를 반영한 시나리오 훈련을 수행할 수 있는 사이버 훈련 솔루션이다. 필기형·실습형 문제 및 시나리오·훈련 생성, 훈련결과·통계 확인, 일정·진행 사항 관리 등 실전형 공격·방어 훈련을 위한 핵심 기능을 제공한다. PLOT CDX를 도입하는 조직은 유기적 협업 체계 구현이 가능한 개인·팀 단위 훈련 수행 및 결과 진단을 통해 조직 전반의 보안성을 강화하고 전문 인재 선별 및 평가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은 시시각각 변화하는 보안 지형 및 최신 공격 유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국내 조직에 최적화된 활용성 높은 훈련 기능을 제공한다. 모의 해킹 수행, 침해사고 분석, 보안관제방법론 개발 등을 아우르는 다방면의 보안 전문가 풀을 토대로 신·변종 위협 및 사고 사례를 반영한 신규 콘텐츠를 지속 배포한다. 보안 및 인사 업무의 효율성 향상을 위해 훈련 결과에 대한 상세 답변을 담은 리포트 및 전문가 서비스도 지원한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은 PLOT CDX 솔루션 출시를 시작으로 ‘오펜시브 시큐리티’ 브랜드 ‘플롯(PLOT)’ 라인업을 확장한다는 전략이다. PLOT은 공격자가 공격 완성도 향상을 위해 일종의 플롯인 ‘전술, 기술, 절차(Tactics, Techniques and Procedures, TTPs)’를 사용하는 만큼 공격자 관점의 플롯 파악에 기반한 선제적 대응이 필요하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은 조직의 보안 환경 및 여건에 부합하는 다양한 패키지드 서비스를 제공하며, 사업 다각화에 속도를 붙일 방침이다.
이득춘 이글루코퍼레이션 대표는 “고도화된 신·변종 위협 대응을 위해 보안 역량을 지속 확장할 수 있는 사이버 훈련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질 전망이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의 전략, 지식, 경험이 축적된 실전형 훈련 콘텐츠와 최적의 대응 방안을 제시하며, 많은 보안 조직이 상향 평준화된 보안 역량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