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럼, 노스캐롤라이나--(뉴스와이어)--국제아연협회(IZA)가 볼리덴(Boliden)의 사장 겸 최고경영자인 미카엘 스태파스(Mikael Staffas)를 신임 IZA 회장에 임명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LME 주간 중 열린 IZA 이사회의 연례회의에서 최종 확정된 데 따른 것이다.
스태파스는 회장으로 선출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하며, 아연을 위한 지속가능하고 장기적인 시장을 구축하고, 업계의 영업 허가를 확보하며, 아연으로 실현하는 탈탄소화(Zinc Enables Decarbonization), 아연 배터리 이니셔티브(Zinc Battery Initiative), 아연 도금 차체 파트너십(Galvanized Autobody Partnership) 등의 주요 프로그램에 대한 지침을 제공하는 IZA의 업무를 지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아연은 세계에서 네 번째로 많이 생산되는 비금속으로, 시장 규모는 연간 400억달러에 달한다.
스태파스 신임 회장은 “IZA는 아연에 대한 글로벌 수요를 늘리고, 건강, 인프라, 에너지, 농업, 자동차 부문 등 현대 생활에 필수적인 아연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아연의 내재적인 지속가능성, 순환성 증대, 탄소발자국 감소에 초점을 맞추는 것뿐만 아니라 모든 분야에서 진전을 이룰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IZA 이사인 앤드류 그린 박사(Dr. Andrew Green)는 “미카엘 스태파스는 IZA 집행위원회에서 광범위한 가이드와 지원을 제공했을 뿐만 아니라 수년 간 사장 겸 최고경영자로서 세계 최고의 아연 생산업체인 볼리덴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며 “그가 IZA에서 리더십 역할을 맡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앞으로의 기회와 도전을 통해 IZA와 아연 산업을 이끌어가는 데 그와 함께 협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또한 지난 3년 동안 IZA를 위해 훌륭한 지도력과 거버넌스로 회장직을 수행한 힌두스탄 징크(Hindustan Zinc Limited)의 아룬 미스라(Arun Misra) 전임 회장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덧붙였다.
볼리덴 소개
볼리덴(Boliden)의 비전은 세계에서 가장 기후 친화적이고 존경받는 금속 공급업체가 되는 것이다. 회사는 유럽에서 지속가능한 금속 생산업체로서 배려, 용기, 책임감이라는 회사의 가치에 따라 탐사, 광산, 제련소, 재활용 분야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직원 수는 약 6000명이며 연간 매출은 약 800억스웨덴크로나(SEK)다.
국제아연협회 소개
국제아연협회는 전 세계 아연 산업을 대표하는 비영리 단체이다. 단체의 사명은 아연을 지속가능하고 생활에 필수적인 물질로 만드는 독특한 특성을 연구 및 개발하고, 기술 이전 및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아연 제품과 시장을 지원하고 발전시키는 일이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