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쭈쭈마이펫, 중국시장 상륙… 유아동복 1위 세미르 그룹 자회사와 라이선싱 계약 체결

우쭈쭈마이펫 캐릭터 활용한 문구, 완구, 의류, 생활용품 잡화 등 포괄적 라이선싱

2024-04-15 14:00 출처: 우쏘

우쏘가 중국의 유아동 놀이 및 교육 전문기업 Wenzhou Mengduoduo Play Education Technology Co., Ltd(温州梦多多玩育科技有限公司)와 ‘우쭈쭈마이펫’ 캐릭터를 활용한 문구, 완구, 의류, 생활용품 잡화 등의 포괄적 라이선싱 계약을 체결했다

서울--(뉴스와이어)--캐릭터 애니메이션 기획, 개발, 마케팅 전문기업 우쏘(대표 김종세)는 지난 4월 8일 중국 심천에서 열린 ‘2024 심천 국제라이선싱 박람회’에서 중국의 유아동 놀이 및 교육 전문 기업 Wenzhou Mengduoduo Play Education Technology Co., Ltd(温州梦多多玩育科技有限公司, 이하 WMPET)와 ‘우쭈쭈마이펫’ 캐릭터를 활용한 문구, 완구, 의류, 생활용품 잡화 등의 포괄적 라이선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WMPET는 중국에서 캐쥬얼 및 유아동 의류브랜드 ‘세메르(Semmer)’와 ‘발라발라(Bala Bala)’ 등으로 연매출 5.2조원을 올리는 중국 재계순위 312위의 상장사인 세미르(Semir) 그룹의 자회사로, 모든 성장 단계의 어린이를 위한 교육용 완구 운영과 어린이 실내 테마파크 사업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현재 중국에서 운영 중인 키즈테마파크만 직영점 53개, 프랜차이즈 16개 등 총 69개소에 이르고 있으며, 그 규모가 작게는 1000평에서 크게는 2만평에 이른다.

이번 계약을 계기로 양사는 중국 내 ‘우쭈쭈마이펫’ 브랜드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상호 노력키로 했다. WMPET는 한국에서 라이선스 생산된 우쭈쭈마이펫 상품을 수입해 중국에서 유통하고, 우쏘는 중국에서 생산된 우쭈쭈마이펫 상품을 한국 및 해외에 유통하게 된다.

김종세 우쏘 대표는 “WMPET의 매출 규모와 보유 중인 유통 플랫폼, 업무 추진력 등으로 추정했을 때 3년간 최소 500만달러규모의 라이선스 수출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우쏘가 IP를 보유한 ‘우쭈쭈 마이펫’은 ‘부’, ‘따리’, ‘쿵’, ‘따’ 등 귀여운 강아지와 고양이가 주인공인 캐릭터로 구성돼 있다. 지난 2020년 4월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 ‘신규 캐릭터 IP 개발 지원 사업’을 통해 세상에 선보이게 됐으며, 이후 지난해에는 신한금융그룹의 캐릭터 ‘신한프렌즈’와 컬래버해 반려동물 캠페인 영상을 제작하기도 했다. 폴란드 레드디어게임즈(RedDeerGames)가 ‘우쭈쭈 마이펫’ 캐릭터를 이용해 개발한 닌텐도 스위치용 게임은 9개 언어로 개발돼 전 세계에서 판매되고 있다.

현재 우쏘는 ‘우쭈쭈마이펫’의 글로벌화를 목표로 숏폼 시리즈에 이어 TV 시리즈용 애니메이션을 기획 중에 있다.

우쏘 소개

우쏘는 2017년 10월 설립된 캐릭터 애니메이션 기획·개발·마케팅 전문회사로, 김종세 우쏘 대표는 이전 아이코닉스에서 ‘뽀로로’·‘꼬마버스 타요’ 등의 캐릭터, 영실업에서 ‘콩순이’·‘또봇’ 등의 캐릭터 마케팅을 담당했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