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미, 독립 연구 통해 클라우드 지출 낭비가 맹목적 비용 관리 전략과 연관돼 있는 것으로 확인

연구에 따르면 기업이 아키텍처 수준에서 가시성을 확보하지 못해 클라우드 비용이 폭증

2024-04-03 14:10 출처: Boomi

콘쇼호켄, 펜실베이니아--(뉴스와이어)--지능형 통합 및 자동화 분야의 선두주자인 부미(Boomi™)는 오늘 부미의 의뢰를 받아 포레스터컨설팅(Forrester Consulting)에서 2023년 12월에 실시한 위탁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이 연구에서 많은 기업들의 클라우드 지출이 통제되지 않거나 낭비가 심하며, 비용 관리 전술이 너무 늦게 도입되거나 환경에 대한 전체적인 그림 없이 도입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독립적인 연구에 따르면 글로벌 기업의 72%가 지난 회계연도에 설정된 클라우드 예산을 초과했다. 2026년까지 미국에서 퍼블릭 클라우드 지출이 10억달러 이상에 이를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CCMO(클라우드 비용 관리 및 최적화) 전략 개선의 중요성이 높아졌다.

연구 결과, 65%의 리더들이 클라우드 개발 프로세스 초기에서 CCMO 전략을 우선시하지만 대부분의 기업은 초기 아키텍처 수준에서 사전 대응 전략이 부족하다.

의사 결정자의 6%만이 클라우드 비용 관리 전략이 최대한 사전 대응적으로 적용된다고 보고했으며, 10명 중 4명만이 솔루션 아키텍처 단계에서 비용 요소가 포함된다고 답했다. 조직은 솔루션 아키텍처 수준에서 클라우드 비용을 최적화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절반 미만의 기업만이 과도한 스토리지(52%), 통합 전략 부족(44%) 및 대역폭 과소비(42%)와 같은 지속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전략을 갖추고 있다.

부미 최고제품기술책임자 에드 마코스키(Ed Macosky)는 “이번 조사 결과가 클라우드 비용 방정식에서 통합이 제외되었음을 보여주는 분명한 예라고 믿는다”라며 “시스템이 서로 연결되어 있지 않고 데이터가 사일로화되면 기업은 조직의 클라우드 비용 현황의 단편적인 모습만 볼 수 있으며, 이러한 가시성 부족은 추적 및 의사 결정에 영향을 미친다”고 말했다.

현재 사용 중인 CCMO 도구로 클라우드 지출 영역을 추적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묻는 질문에 리더들은 데이터 관리를 가장 어려운 작업으로 꼽았으며, 송신 비용(예: 클라우드 안팎으로 데이터를 이동하는 데 드는 비용)이 그 뒤를 이었다. 세 번째로 추적하기 어려운 영역은 앱 통합을 구축하고 유지하는 데 필요한 시간과 리소스였다.

마코스키는 “절반 이상(56%)은 CCMO 권장 사항이 회사가 제공할 수 있는 데이터만큼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40%는 클라우드 지출 낭비의 근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문제는 통합이 클라우드 비용을 계산할 때 제어 계층 역할을 할 수 있는 상당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데도 통합이 별도의 개체로 간주된다는 점이다”라고 말했다.

그 외에 연구에서 얻은 주요 결과는 다음과 같다.

· 클라우드 복잡성 더 커질 전망: 클라우드 워크로드와 비용은 향후 2년 동안 더욱 빠르게 증가할 것이며 의사결정자들은 IT 운영(54%), 하이브리드 작업(50%), 소프트웨어 생성 플랫폼 및 도구(45%), 디지털 경험(44%) 부문이 가장 빠른 속도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한다.

· FinOps도 타격: CCMO 도구와 마찬가지로 새로운 FinOps도 대응적 클라우드 비용 관리 전략과 관련된 문제를 피할 수 없다. 응답자의 거의 절반(46%)은 FinOps 역할과 관련된 비용에 대한 가시성이 여전히 불투명하다고 말했다. 한편 35%의 리더들은 통합 수준에서 비용 억제를 지원하는 클라우드 아키텍처가 부족하여 FinOps 비용 제어 이니셔티브를 추진하지 못하고 있다.

· 조기 통합으로 비용 완화 기능 개선: 67%의 응답자들은 앱, 데이터 및 사람을 연결하는 통합 플랫폼이 솔루션 아키텍처 단계에서 클라우드 효율성을 향상하고 전체 클라우드 지출을 줄이는 게임 체인저라는 데 동의한다. iPaaS(서비스형 통합 플랫폼) 솔루션을 사용하는 기업 중 59%는 보다 효과적인 클라우드 비용 관리를 경험했다고 보고했으며, 56%는 이해관계자의 데이터 가시성과 보고 기능이 향상되었다고 보고했고, 50%는 클라우드 지출 거버넌스가 개선되었다고 보고했다.

2023년 12월 포레스터컨설팅은 전 세계 기업의 클라우드 및 실시간 데이터 의사결정자 42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응답자 기반은 북미, 유럽, 아시아-태평양을 포함한 다양한 지역, 산업, 비즈니스 규모에 걸쳐 구성되었다.

연구 결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통제 불능의 클라우드 비용: 관리에 도움이 되는 통합과 현대화(Cloud Costs Are Out Of Control: Integration and Modernization Can Help Rein Them In)’ 보고서 전문을 다운로드받아 확인할 수 있다.

추가 리소스

· 통합 및 현대화 이니셔티브를 통한 클라우드 비용 제어 인포그래픽 다운로드

· 부미 플랫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 부미 팔로우: X(옛 트위터), 링크드인, 페이스북, 유튜브

부미 소개

부미는 지능형 통합 및 자동화를 통해 비즈니스의 미래를 지원한다. 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업인 부미는 전 세계 2만 명이 넘는 고객을 자랑하며 800개의 협력사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다양한 조직이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사람을 연결하여 디지털 전환을 가속하기 위해 수상 경력에 빛나는 부미의 플랫폼을 찾고 있다. 웹사이트: boomi.com

© 2024 Boomi, LP. Boomi, ‘B’ 로고 및 Boomiverse는 Boomi, LP 또는 그 자회사나 계열사의 상표이다. 판권 소유. 다른 이름이나 표시는 해당 소유자의 상표일 수 있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91748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boomi.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