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시설관리공단, 관내 사업장에 ‘QR코드 심폐소생술 안내판’ 설치

2023-05-10 08:00 출처: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사업소 내에 설치된 QR코드 심폐소생술 안내판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임병호)은 관내 사업장에 체육센터를 중심으로 ‘QR코드 심폐소생술 안내판’을 부착했다고 밝혔다.

공단은 최근 관내 금나래문화체육센터의 심정지 환자 발생 및 우수 대처사례가 알려지며 재난 발생과 인명 보호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공단 직원과 이용객의 응급 처치 대응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QR코드 심폐소생술 안내판’을 제작했다.

이 안내판에는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깨우고’, ‘알리고’, ‘누르고’, ‘사용합니다’라는 심폐소생술 절차가 픽토그램으로 표현돼 있다. 또한 하단부에는 더욱 쉽고 빠르게 심폐소생술 영상에 접근할 수 있는 QR코드를 삽입했다.

임병호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안전에 대한 메뉴얼을 사업소에 전파하는 데에서 그치지 않고 지역사회에도 꾸준히 확산시켜 나가겠다”며 “구민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소개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2004년 10월 27일 공공시설물의 효율적 관리·운영을 위해 설립된 지방공기업이다. 금천구 공영주차장 및 노상주차장 운영, 거주자우선주차제 운영, 부정주차 차량 견인 및 보관, 금천구민문화체육센터·금빛휘트니스센터·금나래문화체육센터·잔디축구장 등 체육시설 운영, 청소년독서실 운영, 금천구청종합청사 및 금천종합복지타운센터 시설관리, 공공시설물(동주민센터/구립어린이집/구립경로당 등) 시설관리 사업, 현수막게시대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gfmc.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