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켓, 2차창작 소설 공모전 개최

2022-09-30 15:00 출처: 엠바이트

인디켓이 2차창작 소설 공모전을 진행한다

서울--(뉴스와이어)--엠바이트의 창작 콘텐츠 스토어 인디켓이 9월 30일부터 10월 27일까지 신규 서비스 오픈 기념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진행하는 ‘2차창작 단편 소설 공모전’은 지난해 11월에 개최한 ‘SF 단편 소설 공모전’과 연계된 두 번째 행사로, 해당 공모전 수상작인 원작의 설정집과 창작 범위를 기술한 가이드라인을 토대로 원작에서 재창작된 단편 소설 작품을 응모 받는다.

2차창작 소설 공모전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작품 분량은 최소 4화, 최대 10화(회당 5000자) 분량으로 응모 받는다. 총 8작품을 선정하는 이번 공모전은 수상자에게는 총 300만원의 상금과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모든 참가자에게는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또한 공모전 참여작 중 유료로 판매되는 작품은 독자 참여 기간 인디켓에서 지급된 기프트 소장권으로 작품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으며, 판매 수익은 원작자와 2차창작자에 자동 배분해 정산된다.

이번에 공모전에 업계 최초로 소개되는 ‘2차창작 관리 서비스’는 원작자가 2차창작물을 허가·관리할 수 있는 기능으로, 2차 창작물이 판매가 될 때 사전 협의된 배분율에 따라 원작자와 2차창작자가 자동으로 수익이 셰어가 되는 2차 창작물 판매 수익 배분이 핵심 기능이다.

이런 신규 서비스를 통해 원작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2차창작물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스핀오프 만화, 외전 소설, 삽화 일러스트 등의 2차 창작물을 통해 원작도 홍보가 되는 시너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인디켓 담당자는 “인디켓에서 활동하는 작가라면 누구든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며 “라이선스 발행을 통해 작품 판매 수익 외에 부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어 신규 서비스는 작가 간의 협업 시스템을 구축하는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디켓 사이트 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