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D코리아, 2022 프리즈 서울 론칭 기념 아트 갈라 디너 개최

전 세계 신진 아티스트 후원 육성 위한 자선 기금 행사로 모금 전액 기부 예정
홍콩 억만장자 컬렉터 에이드리언 청 뉴월드개발 부회장 비롯 국내외 기업 총수, 유명 셀러브리티, 아트 관계자 등 글로벌 VVIP 대거 참석

2022-08-29 10:00 출처: WWD코리아

WWD코리아 아트갈라 공식 이미지

서울--(뉴스와이어)--WWD코리아가 세계 3대 아트페어로 손꼽히는 글로벌 아트페어 ‘프리즈 서울’(Frieze Seoul)을 기념해 9월 2일 강남구 테헤란로 조선팰리스 호텔에서 전 세계 아트 분야 유명 인사 등 글로벌 VVIP 명사들이 참석하는 아트 갈라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 신진 아티스트들을 후원·육성하기 위한 기금 마련 행사로 준비된 이번 WWD코리아 아트 갈라에서는 세계적인 아트 컬렉터 부호들은 물론 국내외 유수 갤러리 및 관련 업계 VIP 등을 초청, 자연스러운 네트워크 형성의 장과 함께 한국에서의 특별한 밤을 제공하기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한다.

특히 프리즈 서울 방문차 한국을 찾는 홍콩의 억만장자이자 세계적 아트 컬렉터 에이드리언 청 뉴월드개발 부회장을 비롯해 국내외 유명 기업 총수, 아트·패션 분야 관계자, 유명 셀러브리티 등 각계각층 인사들도 함께 참석, 미술계 발전을 위한 이번 행사를 빛낼 예정이다.

또 에이드리언 청 부회장이 설립한 아시아 최대 규모의 아트 및 리테일 복합문화공간 K11은 WWD코리아와 손잡고 앞으로 국내외 넥스트 제너레이션 아티스트와 디자이너 양성을 위한 계획도 밝힐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아트 갈라에서는 전 세계에서 모인 VVIP 손님들을 위해 K11과 WEB 3.0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갤러리엑스, WEB 3.0 이노베이션 컴퍼니 퀀트블록 등이 함께 대체 불가능 토큰(NFT) 기프팅도 준비, 선사하는 등 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WWD코리아 김유나 발행인은 “이번 아트 갈라 디너 행사와 함께 WWD코리아 플랫폼 및 다양한 이벤트 마련을 통해 전 세계 예술 시장에서 전도유망한 신진 아티스트들이 나아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 앞으로 현대 미술 발전의 밑바탕이 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작점을 마련하고자 한다”고 행사 취지를 밝혔다.

한편 WWD코리아는 이번 아트 갈라 디너 행사를 계기로 향후 신진 작가 및 패션 디자이너 육성·지원을 위한 다양한 형태의 소통과 교류의 장을 마련, 아트 및 패션 시장 활성화에 힘을 보탤 예정이라 앞으로 행보가 주목된다.

WWD코리아 개요

WWD는 112년 역사를 보유한 명망 높은 패션 언론사다. 1910년 에드먼드 페어차일드가 창간한 이래 수준 높은 안목과 통찰력으로 전 세계 패션과 뷰티, 비즈니스, 예술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다양한 소식을 빠르게 전하고 있다. WWD는 전문성과 정확성으로 오늘날까지 패션, 뷰티 업계 최고의 권위지로 인정받고 있다. 비즈니스 리더부터 미래 디자이너를 꿈꾸는 패션 학도까지 수많은 독자가 선택한 WWD가 오늘날 패션, 뷰티 인더스트리에 끼치는 파워는 상상 이상이다. WWD 코리아는 미국 펜스케(PMC) 미디어 그룹의 적극적인 지원 아래 2022년 3월 전 세계 최초로 대한민국에서 종이 인쇄물을 창간했으며, 매월 1일 정기적으로 발행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