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플, DL이앤씨와 싱크트리 Open API 솔루션 계약 체결

2022-01-27 13:00 출처: 엔터플

엔터플이 DL이앤씨와 싱크트리 Open API 솔루션 계약을 체결했다

서울--(뉴스와이어)--API 생성 및 관리 솔루션 ‘싱크트리’를 서비스하는 기업 엔터플이 1월 26일 DL이앤씨와 싱크트리 Open API 솔루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사전 기능성 검증을 위한 PoC (Proof of Concept)를 성공적으로 마친 뒤 체결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DL이앤씨는 1939년 국내 첫 건설 회사로 시작해 세계 40여개국에서 건축·토목·플랜트 등 여러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했으며, 최근 디지털 기업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다.

엔터플은 DL이앤씨와의 PoC에서 ‘대표 API 호출 Mesh 기능’를 비롯해 △Oauth2.0 인증 기능 △외부 Open API 호출 및 결괏값 DB 저장 △Oracle/PostgreSQL 쿼리 수행 등 총 6가지 요소에 대한 검증을 진행했다. 그 결과 주요 5개 PoC 개발 과제를 단 이틀 만에 완료했다. 이로써 DL이앤씨는 싱크트리 솔루션을 활용해 기존 레거시를 API화하고 내부 시스템과 연동하면서 외부 API 서비스 활용 및 API 기반의 MSA 체계를 확립할 수 있게 됐다.

건설 업계도 최근 들어 디지털 전환의 바람이 거세다. 디지털 신기술 도입, 산업 기반 전환, 건설 객체 정보 디지털화 등 시대 변화에 따라 기존 레거시 정보의 API화는 물론 내외부 신규 서비스와의 연동 등 새로운 시대에 맞춰 진화하고 있다. 엔터플은 예전부터 싱크트리를 통해 외부망·기관·파트너 업체들과 기존 레거시와의 원활한 연동을 도와 코맥스의 홈 사물 인터넷(IoT)을 구축하고 있으며, 이번 DL이앤씨와 계약을 계기로 더 많은 건설 업체의 디지털 전환을 도울 것으로 예상된다.

엔터플 박현민 대표는 “모든 산업의 디지털 전환이 빨라지면서 홈 IoT 및 건설 산업에도 빠른 디지털 전환이 이루어지고 있다. 엔터플은 더 많은 건설 기업이 싱크트리를 활용해 성공적인 API 전환을 완료하고, 이를 통해 더 큰 생산성을 낼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엔터플은 AIG, KB증권 BaaS, KSNET 등 대형 금융·결제 기업 및 IT·빅테크 기업에 공공·마이 데이터 API 개발 솔루션 싱크트리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최근 ‘API 어뷰징 보안 프로토콜’과 ‘실시간 상품. 경품 지급’ 관련 국제 특허를 획득한 뒤 공공·마이 데이터를 활용하는 금융·빅테크, 핀테크·헬스케어 기업들의 수요 및 문의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엔터플 개요

엔터플은 오픈 API 관리(Management), 생성(Creation)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변화하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기업들이 백엔드에 대한 걱정 없이 비즈니스에 집중할 수 있게 도와주는 API 매니지먼트와 API 게이트웨이 기능이 결합된 API 토털 솔루션 ‘싱크트리(SyncTree)’를 만들었다. 현재 AIG, KB증권, 시티은행 등 금융 및 KT 등 다양한 고객에게 공급하고 있다. 모듈화한 다양한 기능 블록을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결합해 비즈니스 로직 생성부터 마이크로 서비스 구현, API 생성, 관리, 테스트, 배포, 데브옵스(DevOps)까지 모든 작업을 한 개 툴에서 할 수 있는 No-Code API Solution이다. 사용자가 계정만 만들면 어디서나 웹으로 로그인해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상에서 작업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