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 로지스틱스, 유럽 내 운송 역량 강화하고 베네룩스에서 영향력 확대

리니지, 반투일 로지스틱스 인수로 네덜란드에서 운송 역량 확보하고 단대단(end-to-end) 냉장 및 냉동 솔루션 포트폴리오 강화
H&S 콜드스토어스와 프리고케어 로테르담 BV 인수로 베네룩스 3국에 있는 리니지의 주요 시설에 냉동 창고 시설 추가 확보

2022-01-12 13:20 출처: Lineage Logistics, LLC

노바이, 미시간& 암스테르담--(뉴스와이어)--산업용 온도 조절 REIT 및 물류 솔루션을 공급하며 세계를 선도하는 기업 리니지 로지스틱스(Lineage Logistics, LLC, 이하 ‘리니지’)가 반투일 로지스틱스(Van Tuyl Logistics), H&S 콜드스토어스(H&S Coldstores), 프리고케어 로테르담 BV(Frigocare Rotterdam BV)를 인수했다고 11일 발표했다.

이번 전략적 인수를 통해 리니지는 네덜란드에서 단대단 물류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시설 규모를 25만 세제곱미터 이상 늘릴 것으로 예상된다.

가메렌을 기반으로 하는 반투일 로지스틱스는 냉장 및 냉동 운송을 전문으로 하는 네덜란드의 온도 조절 물류 서비스 제공기업이다. 반투일은 자체적으로 소유한 수리소와 트럭 60대 및 트레일러 90대를 보유하고 있으며, 각기 다른 온도로 팔레트 3만 개를 수용할 수 있는 창고보관 서비스와 부동산 부서도 갖고 있다.

할드 피터스(Harld Peters) 리니지 유럽 수석 부사장은 “반투일 로지스틱스가 리니지의 가족이 된 것을 환영한다. 우리는 계속해서 유럽 지역에서 탄력을 얻으며 사업을 확장할 것”이라고 밝히며 “네덜란드는 유럽의 중심이며, 핵심적인 항구들과 내륙에 있는 터미널들에 대한 뛰어난 접근성을 바탕으로 유럽시장 내 식품 콜드체인의 중심지 역할을 하고 있다. 따라서 반투일 인수를 통해 리니지는 확장된 고객들의 공급망을 더 촘촘하게 연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반투일 로지스틱스의 리처드 반 투이즐(Richard van Tuijl) 총괄 이사는 “우리는 우리 회사의 역사와 식품의 여정을 재해석하려는 우리의 포부를 이루기 위한 다음 단계로 나아가는 과정에서 리니지가 적합한 파트너라고 생각한다”며 “우리의 단대단 솔루션이 유럽 내에서 점점 더 커지고 있는 리니지의 강력한 영향력을 보완하고, 물류 및 냉동보관 서비스 결합을 통해 우리 고객들에게 계속해서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한다”고 말했다.

리니지는 또한 유럽 최대의 인터모달(intermodal) 액상식품 기업 H&S 그룹(H&S Group)의 네덜란드 회사 H&S 콜드스토어스와 물류 운송 사업을 인수했다.

베네덴리우벤에 본사를 두고 있는 H&S 콜드스토어스는 운송, 창고보관, 세관, 생산, 처리, 실험실 테스트, 패키지 솔루션 등을 포함한 단대단 주스 공급망 서비스를 제공한다. H&S 그룹의 물류 운송 사업 또한 개인 소유 또는 하도급 차량 250여 대와 액상식품 산업을 위한 탱크 유닛 1500여 개로 구성된 범유럽 네트워크를 제공한다.

전체적으로 이번 인수를 통해 리니지는 유럽에서 4만8000톤의 수용력을 더하게 된다. 네덜란드 엘스트와 틸에 위치한 H&S 콜드스토어스의 시설은 베네덴리우벤에 있는 다른 시설과 더 가까운 위치에 새로 건설된 시설로 옮겨질 것이다. 로테르담 항 근처에 있는 이 새로운 냉동 창고는 2022년 중반부터 가동될 예정이다. 새 냉동 창고는 미국과 영국의 친환경 건물 인증제도(LEED와 BREEAM)에 따른 가장 높은 기준을 준수하며 태양광 에너지를 사용하게 된다.

리니지의 피터스 부사장은 “H&S 콜드스토어스는 네덜란드에 대한 우리의 지속적인 투자를 보여주는 또 하나의 환상적인 예라고 할 수 있다”고 말하며 “특히 H&S 콜드스토어스의 차별적인 주스 블렌딩 서비스는 최근 진행한 클루스터보어(Kloosterboer) 인수를 통해 확보한 우리의 역량을 훌륭히 보완해 줄 것이며, 콜드체인에 걸친 우리의 서비스를 다각화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리니지는 북대서양과 아시아에서 로테르담 항으로 들어오는 냉동 생선 수입 처리를 전문으로 하는 회사인 프리고케어 로테르담 BV의 네덜란드 시설을 인수했다고 같은 날 발표했다. 이 시설은 로테르담 항에 있는 리니지의 기존 시설 근처에 위치하며, 이번 인수를 통해 로테르담에 있는 리니지 시설에 1만5000개의 팔레트 수용이 가능한 2만 제곱미터의 저장 시설 공간을 추가로 더하게 될 것이다.

이번 인수의 금전적인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리니지 로지스틱스(Lineage Logistics) 개요

리니지 로지스틱스는 세계를 선도하는 산업용 온도 조절 REIT 및 물류 솔루션을 공급하는 업체이다. 북미, 유럽, 아태 지역의 19개국 요충지에 총 20억 세제곱미터 규모 이상의 400여 개 시설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단대단 물류 솔루션에 대한 리니지의 업계를 주도하는 전문성, 독보적인 부동산 네트워크, 혁신적인 기술 개발 및 배치를 통해 리니지는 유통 효율성과 지속 가능성을 제고하고 공급망 낭비를 줄이고 있으며, 무엇보다도 피딩 아메리카(Feeding America)의 비저너리 파트너(Visionary Partner)로서 세계 식량 공급에 힘을 보태고 있다. 리니지의 혁신성과 지속 가능성 이니셔티브를 인정받으며, 리니지는 CNBC가 선정한 2021년 ‘50대 혁신 기업’에서 17위를 차지했으며, 패스트 컴퍼니(Fast Company)가 선정한 2019년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 가운데 전체 23위, 데이터 과학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또한 2020년에는 포천(Fortune)이 선정한 ‘세계를 바꾸는 혁신 기업(Change The World)’에도 이름을 올렸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lineagelogistics.com)를 참조하면 된다.

반투일 로지스틱스(Van Tuyl Logistics) 개요

반투일 로지스틱스는 1983년에 설립한 이래로 네덜란드에서 활발하게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네덜란드 콜드체인 물류 기업이다. 반투일 로지스틱스는 신선식품과 다른 식품류의 냉장 및 냉동 운송을 전문으로 한다. 운송 활동 외에도 네덜란드 가메렌에 위치한 냉동 창고를 통한 저장 솔루션도 제공한다.

H&S 그룹(H&S Group) 개요

H&S 그룹은 유럽에서 가장 큰 인터모달 액상식품 기업이다. H&S는 네덜란드 바르네벨트에 본사가 있으며, 단대단 공급망 서비스를 제공한다. H&S는 또한 250여 대의 개인 소유 및 하도급 차량과 액상식품 산업을 위한 1500여 대의 탱크 유닛을 통한 범유럽 네트워크를 제공한다. H&S 콜드스토어스는 네덜란드 틸, 베네덴리우벤, 엘스트 세 곳에 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곳에서 수송, 창고 보관, 세관, 생산, 처리, 실험실 테스트, 패키지 솔루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프리고케어 로테르담(Frigocare Rotterdam) 개요

프리고케어 로테르담 BV는 특히 북대서양과 아시아에서 네덜란드 로테르담 항으로 들어오는 냉동 생선 처리를 비롯해 식품 물류를 전문으로 하는 콜드체인 기업이다. 프리고케어는 보관 서비스 외에도 EU 라이선스에 따라 주로 해산물과 관련해 컨테이너 리셉션, 국경 검역, 분류, 적재, (리)패키징, 까다로운 화물 하역 작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11000602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