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예총, ‘2021 은평예술’ 창간호 발간

은평문인협회, 은평미술협회, 은평사진작가협회, 은평연극협회 참여

2021-12-29 10:33 출처: 은평예총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은평구지회가 발간한 ‘2021 은평예술’ 창간호 표지

서울--(뉴스와이어)--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은평구지회(이하 은평예총, 회장 김순진)가 29일 ‘2021 은평예술’ 창간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은평예총은 2018년 6월에 한국문인협회 은평지부(이하 은평문인협회라 함), 한국미술협회 은평지부(이하 은평미술협회라 함), 한국사진작가협회 은평구지부(이하 은평사진작가협회라 함) 등 세 단체가 발기인 단체로 참여했으며, 이후에는 한국연극협회 은평구지부(이하 은평연극협회라 함)가 가입해 4개 예술단체가 활동하고 있는 종합예술단체다.

김순진 회장은 발간사를 통해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우리 은평구는 이제 거의 전 지역이 개발돼 가난한 동네에서 명실공히 부자 동네로 거듭나고 있다”며 “이에 발맞춰 은평문화예술의 부흥을 꿈꾸며 은평예총이 창립되고 활동한다는 것은 매우 중요하고도 획기적인 사실이며, 은평구와 은평구의회는 은평예총에 아낌없는 지원을 해줘야 은평의 문화가 더욱 계승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안다. 은평예술의 지속적인 발간과 함께 은평예술제를 개최해 문화은평의 위상을 드높이고, 은평구를 기반으로 하는 예술인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말했다.

은평예술 창간호 내용은 다음과 같다.

인사말에는 김순진 은평예총 회장의 발간사, 이범헌 한국예총 회장의 격려사, 김미경 은평구청장, 박주민 은평(갑) 국회의원, 강병원 은평(을) 국회의원, 박용근 은평구의회 의장, 김지연 은평문화원장의 축사와 함께 김성겸 은평사진작가협회 회장, 신동명 은평문인협회 회장, 안모경 은평미술협회 회장, 하경화 은평연극협회 회장 등이 은평구민과 예술인들이 창간의 기쁨을 함께하고 있다.

특집으로는 미리 가보는 국립한국문학관, 원로탐방-은평문인협회 주원규 시인, 원로탐방-은평미술협회 이병석 화가, 지상갤러리-은평사진작가협회 김성겸 사진작가, 원로탐방-은평연극협회 최송림 연극배우 등이 조명됐다.

각 협회별로 작품을 게재했는데, 은평문인협회는 주원규, 정인관, 신동명, 김순진, 이광용, 강진후, 장수현, 김삼동, 신다회, 이윽한, 전명옥, 홍지은, 한화덕, 신태진, 김재기, 김성구, 이연분, 김돈영, 최옥향, 이소강, 전하라 시인의 시와 이성림, 오경자, 유창근, 이영순, 조계향, 이진이 작가의 수필을 게재했다.

은평사진작가협회는 강성례, 곽영시, 곽한일, 김경희, 김성겸, 김성구, 김한기, 라영금, 박두호, 박봉재, 박영득, 박태건, 백주연, 소충호, 양태성, 오세근, 유영희, 유정혜, 윤기옥, 이대중, 이승규, 이윤경, 이재우, 정은주, 정재인, 최시봉 사진작가의 사진 작품이 게재됐다.

은평미술협회는 권영희, 금경환, 김순이, 김순진, 김용진, 김정희, 김진교, 서기순, 선학균, 안모경, 이은경, 오재천, 우경미, 정태사, 김현, 박도원, 함경순, 류경호, 박필수, 송필규, 이정우, 윤재동, 한숙희, 조화자 등의 작품이 게재됐다.

한편 은평연극협회는 그동안 활동해온 사진과 포스터 등을 게재했는데, 권혁우, 김결, 민아람, 반무섭, 오일용, 박주용, 이승기, 윤상호, 추귀정, 최송림, 하경화 연극배우가 참여했다.

한편 은평문학대상을 받은 이연분 시인과 은평문학상을 받은 이소강 시인, 은평예술상을 받은 김순이 서양화가와 은평구의회의장상을 받은 오일용 연극배우가 수상자 특집으로 실렸으며, 은평예총 조직도와 이소강 은평예총 사무국장, 전하라 은평예총 사무차장의 편집 후기가 창간호의 말미를 장식하고 있다.

이번에 창간된 은평예술은 은평구청에서 지원받아 비매품으로 발간됐다. 전국의 한국예술단체총연합회 광역단체지부와 서울시 지회, 그동안 은평예총으로 책을 발간해 보내온 지부, 은평구청의 구청장 및 각 과장, 문화관광과 전 직원, 은평구의회 의장 및 전 의원, 각 동사무소, 파출소, 소방서, 박물관 등과 은평구 내 70여 개의 도서관에 보내졌다.

은평예총 개요

은평예총은 한국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 서울지부 소속으로 현재 은평문인협회(회장 신동명)를 비롯해 은평미술협회(회장 김순이), 은평사진작가협회(회장 김성겸), 은평연극협회(회장 하경화)가 한국문화예술단체 총연합회(약칭 한국에총)에서 비준을 받고 활동 중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