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자, FIFA 첫 여자축구 후원으로 여자축구 글로벌 투자 확대

여자축구 장기 후원 통한 스포츠 평등과 가시성 달성 목표
2019 프랑스 여자축구 월드컵 성공에 이어 2021호주 및 뉴질랜드 FIFA 여자월드컵으로 후원 확대
전 세계 축구 팬에게 특별한 경험 선보일 예정

2021-12-22 13:50 출처: VISA Inc. (뉴욕증권거래소 V)

샌프란시스코--(뉴스와이어)--비자(NYSE:V)가 2023 FIFA 여자 월드컵(FIFA Women’s World Cup 2023™)의 첫 여자축구 후원사로서 여자축구에 대한 지원을 확대한다고 21일 발표했다.

이번 투자는 비자가 유럽과 전 세계에서 이어 온 장기적인 후원을 바탕으로 여자축구의 수준을 높이고 스포츠 안에서 더 큰 평등을 실현하도록 지원한다는 취지로 이뤄졌다.

린 바이거(Lynne Biggar) 비자 최고마케팅책임자는 “여성은 경기장에서 작은 기업의 소유주이자 소비자 구매의 대부분을 주도하는 원동력으로 여겨질 만큼 중요한 존재다. 스포츠 분야에서 여성의 성공을 지원한다는 것은 결국 다른 모든 곳에서 여성의 성공을 지원하는 것과도 같다. 비자는 FIFA 여자축구의 첫 후원사가 되면서 전 세계 여성의 무한한 잠재력을 알릴 수 있는 훨씬 더 큰 여성 이니셔티브 투자에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비자는 세계에서 가장 적극적인 여자축구 후원사 가운데 하나다. 비자는 2023 FIFA 여자 월드컵과 전 세계 유수의 여자축구 단체를 후원하는 변화의 촉매제로서 여자축구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11억2000만 명이 시청한[1] 2019 FIFA 여자 월드컵은 여자축구에 대한 비자의 가장 큰 현장 투자로 기록됐다. 당시 비자는 모든 경기장에서 최신 결제 기술을 선보였으며 전 세계 소비자와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했다.

2023 FIFA 여자 월드컵은 사상 처음으로 호주와 뉴질랜드 2개국에서 개최되고 참가 팀이 32개로 늘어난다. 비자는 축구 팬들에게 이에 걸맞은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플레이어 오브 더 매치(Player of the Match)’ 시상을 세계적으로 활성화하고 여자 축구선수를 위한 ’팀 비자(Team Visa)’ 프로그램을 설치한다. 또 2023 FIFA 여자 월드컵 경기장에서 혁신적인 독점 결제 기술을 구현할 뿐 아니라 첨단 결제 방식부터 고객과의 상호 비즈니스 우선순위에 입각한 독보적인 마케팅 캠페인 자산 활용에 이르기까지, 팬과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새러이 베어먼(Sarai Bareman) FIFA 최고여자축구책임자는 “FIFA의 오랜 파트너이자 여자축구를 꾸준히 후원해 온 비자가 FIFA 여자축구의 첫 후원사가 된 것은 자연스러운 선택이었다. 비자가 운동선수를 지원하면서 스포츠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다. 우리가 여자축구 경기를 성장시키고 성과를 축하하는 배경에는 FIFA와 FIFA 여자 월드컵이 공유하는 평등, 다양성 및 포용이라는 핵심 가치를 옹호하는 비자가 있었다“고 말했다.

비자는 고위 여성 경영진의 94%가 생애 중 한 번은 운동 경기를 해 본 경험이 있다는[2] 스포츠와 비즈니스의 성공 사이의 상관관계를 기반으로 여성을 위한 지원을 경기장 밖으로도 확대한다. 따라서 다음과 같은 프로그램을 포함해 경기장 안팎에서 여성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는 이니셔티브를 꾸준히 개발하고 있다.

· 팀 비자(Team Visa): 선수들이 운동 경력을 넘어서는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하는 팀 비자는 창설 이래 500명 이상의 선수를 후원했다. 그중 55%를 차지하는 여자선수 중에는 루시 브론즈(Lucy Bronze, 영국), 알렉시아 푸텔라스(Alexia Putellas, 스페인), 엘리 카펜터(Ellie Carpenter, 호주) 등 22명의 여자 축구선수가 포함돼 있다.

· 더 세컨드 하프(The Second Half): 2021년 초에 영국에서 출범한 더 세컨드 하프는 축구 외의 경력을 생각하는 여성 축구선수를 지원하기 위한 비자 경력 개발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여성이 자신이 배운 인내, 팀워크, 헌신 등의 역량을 스포츠 외의 분야에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쉬즈 넥스트(She’s Next): 보다 광범위한 비자 프로그램으로 전 세계 여성 기업가를 지원하고 교육 수단, 멘토링 및 유의미한 자금 지원으로 격차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호주 여자축구 국가대표팀의 수비수인 엘리 카펜터(Ellie Carpenter)는 “그동안 청년들이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도록 격려할 기회를 무척 갖고 싶었다. 비자가 나와 같은 비전을 공유하고 현재 내가 하는 일을 지원하고 있어 팀 비자에 참여하게 된 것이 매우 자랑스럽다. 2023년에 모국인 호주에서 FIFA 여자 월드컵이 열리게 돼 꿈이 완벽하게 실현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2023 FIFA 여자 월드컵에 대한 비자의 첫 후원은 UEFA 여자축구와의 획기적인 파트너십과 미국 여자축구 국가대표팀 및 쉬빌리브스 컵(SheBelieves Cup) 등 미국 축구연맹의 후원 등 여자축구에 대한 글로벌 투자를 더욱 보강할 전망이다. 이는 FIFA 월드컵, FIFA 여자 월드컵 및 기타 FIFA 행사에서 비자와 FIFA의 오랜 파트너십에 기반을 두고 있다.

비자(Visa Inc.) 개요

Visa(NYSE: V)는 디지털 결제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으로 매년 20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소비자, 가맹점, 금융 기관 및 정부 기관 사이에서 이뤄지는 2150억건 이상의 결제 거래를 처리한다. 가장 혁신적이고 편리하며 안정적이고 안전한 결제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를 연결해 개인, 기업 및 경제가 번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사명으로 삼고 있다. 모든 곳의 모든 사람을 포함하는 경제가 모든 곳의 모든 사람을 고양시키며 ’접근(access)’이 자금 이동의 미래로 가는 기본이라고 믿는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Visa.com) 참조.

[1] FIFA(2019년 10월)

[2] EY, Why a Female Athlete Should Be Your Next Leader(2020년 9월)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22100515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visa.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