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썸벤처스, Awesome Travel Tech 프로그램 참여 기업 모집

선발된 관광 스타트업들에는 총 13억원의 사업화 자금 지원

2021-04-21 09:30 출처: 어썸벤처스

2021 Awesome Travel Tech 모집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한국관광공사가 국내 유망 관광 기업의 동남아 시장 진출을 돕는 글로벌 챌린지 프로그램 ‘Awesome Travel Tech’의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며, 글로벌 크로스보더 액셀러레이터인 어썸벤처스가 운영을 맡는다.

지원 자격은 △2020년 매출액 규모 5억원 이상 △2020년 수출액 10만달러 이상 △상시 근로자 10인 이상 △최근 3년(공고일 기준) 투자 유치 10억원 이상 등의 조건 가운데 하나 이상을 달성한 기술 기반 스타트업이다.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된 기업들에는 총 13억원의 한국관광공사 사업화 지원금이 제공된다. 선발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1등 기업에는 최대 3억원이 지원되며, 2등·3등으로 선정된 기업은 각각 최대 2억원, 1억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6월부터 약 6개월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패스트 팩트 △마켓 리서치(시장 검증) △해외 투자자 및 산업계 전문가 매칭 멘토링 △해외 바이어 매칭 △국내외 투자자 매칭 미팅 △기업 홍보 인터뷰 △해외 로드쇼 △어썸벤처스 싱가포르 지사 오피스 제공 △데모 데이 등으로 구성됐다.

참여 기업들은 싱가포르에서 진행되는 동남아 시장 진출 전략 수립 및 맞춤형 투자 유치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 성과 및 실적에 따라 프로그램 종료 뒤에는 어썸벤처스의 직접 투자(최대 3억원) 검토, 동남아 현지 파트너십 구축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 지원은 5월 14일 오후 2시까지 어썸벤처스 지원 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하고, 영문 회사 소개서(자체 양식)를 첨부해 온라인 제출하면 된다. 최종 참여 기업은 해외 전문가 심사를 거쳐 6월 중 발표되며 선발 기업들에 개별 통지된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지원은 어썸벤처스 지원 전용 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앞서 어썸벤처스는 ‘2020년 관광 기업 글로벌 챌린지’ 초대 운영을 맡아 국내 유망 관광 분야 스타트업을 발굴·지원했다.

이 가운데 2곳의 스타트업은 프로그램으로 매칭한 투자자에게서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하기도 했다. 당시 프로그램에 참가한 기업은 △H2O Hospitality △TF AI SOLUTIONS △Stayfolio △Mobidoo △Monolith △Mr. Mention △KST Mobility △Laive 등이다.

어썸벤처스 개요

‘국경 없는 액셀러레이터(Accelerator Without Borders)’를 지향하는 어썸벤처스는 다수의 인바운드, 아웃바운드 프로그램 진행을 통해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스타트업 선정 단계부터 글로벌 성장 가능성을 검증하고 확산하는 액셀러레이터 기업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