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농대 조재호 총장, 청년 농업인 육성 확대 위한 응원 챌린지 동참

2021-04-16 14:00 출처: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

한농대 조재호 총장이 ‘청년 농업인 응원 챌린지’에 동참했다

전주--(뉴스와이어)--국립한국농수산대학은 조재호 총장이 ‘청년 농업인 육성 확대를 위한 응원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6일 밝혔다.

청년 농업인 응원 챌린지는 청년 농업인이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이겨내고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응원하기 위해 농촌진흥청이 진행하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조재호 한농대 총장은 허태웅 농진청장 지명을 받고 이번 청년농업인 응원 챌린지에 참여하게 됐다.

조재호 총장은 미래 농업을 책임지고 나갈 청년 농업인을 응원하면서 한농대가 청년 농업인과 함께 할 것을 다짐했다.

조재호 총장은 다음 주자로 김영재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장과 김덕호 농식품공무원교육원장을 지명했다.

국립한국농수산대학 개요

한국농수산대학은 산업화 과정에서 떠오른 농촌 고령화 문제와 세계화·개방화라는 국제 환경 속에 이론과 실무를 겸비해 우리 농업을 이끌어 갈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1997년 경기 화성에서 한국농업전문학교로 개교했다. 2009년 수산양식학과를 신설하면서 ‘농업과 수산업의 청년 인재를 양성하는 대학’이라는 의미로 한국농수산대학으로 교명을 바꿨고, 2015년 전북 전주로 캠퍼스를 옮겨 우리나라 농업 인재를 양성하는 전문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f.ac.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