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틀리시스템즈, NVIDIA Omniverse에 인프라 디지털 트윈 도입

벤틀리 iTwin, 최초로 NVIDIA Omniverse의 실시간 렌더링, AI, 시뮬레이션 능력 활용

2021-04-15 11:50 출처: Bentley Systems, Incorporated (나스닥 BSY)

이미지 제공 - Houston Waterworks Team(Jacobs Engineering Group, Inc. 및 CDM Constructors, Inc.의 합작 투자회사)

엑스턴, 펜실베이니아--(뉴스와이어)--인프라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기업인 벤틀리시스템즈(Bentley Systems, Incorporated)(나스닥: BSY)가 대규모 산업 및 토목 인프라 프로젝트의 디지털 트윈의 사실적인 실시간 시각화 및 시뮬레이션을 위해 NVIDIA Omniverse 플랫폼을 사용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있다고 12일 발표했습니다.

벤틀리시스템즈는 NVIDIA Omniverse와 통합하기 위해 벤틀리 iTwin 플랫폼을 확장해 AI-향상, 실시간 시각화 및 인프라 디지털 트윈의 시뮬레이션을 위한 그래픽 파이프라인을 제공합니다. 이 통합은 엔지니어링 등급, 밀리미터 정확도의 디지털 콘텐츠가 세계 어느 곳에서든 웹 브라우저, 워크스테이션, 태블릿, 가상현실 및 증강현실 헤드셋 등 다양한 기기에 적용되는 사실적인 조명 및 환경적 효과를 볼 수 있도록 합니다.

벤틀리 iTwin은 엔지니어링 회사 및 자영업자가 인프라 자산의 디지털 트윈을 생성, 시각화 및 분석할 수 있게 하는 개방적이고 확장 가능한 클라우드 플랫폼입니다. 디지털 정보 관리자들은 다양한 설계 툴에 의해 생성된 엔지니어링 데이터를 리빙 디지털 트윈에 통합하고, 현재의 도구나 프로세스를 방해하지 않고 현실 데이터, IoT 데이터 및 기타 관련 데이터와 연계하는 데 사용합니다.

벤틀리시스템즈의 그렉 벤틀리(Greg Bentley) CEO는 “시각화와 시뮬레이션은 인프라 디지털 트윈을 위한 사용 사례의 많은 부분에 근간이 되고 있습니다. 벤틀리 iTwin과 NVIDIA Omniverse의 협업은 가장 크고 복잡한 인프라 자산의 실제 물리 기반 시뮬레이션을 가능하게 하는 실시간 몰입형 3D/4D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GPU 컴퓨팅은 엔지니어링 및 건설 분야의 세계를 변화하고 있고 인프라 디지털 트윈에서 시뮬레이션과 첨단 분석을 위한 AI의 잠재력을 풀어낼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NVIDIA의 젠슨 황(Jensen Huang) 설립자 겸 CEO는 “현대의 인프라는 엔지니어링의 훌륭한 산물입니다. NVIDIA와 벤틀리는 물리 기반 디지털 트윈의 비전을 공유하고 있으며 정확하고 현실적으로 시뮬레이션해 이를 통해 인프라 설계부터 운영까지 모든 것을 혁명적으로 변화할 수 있을 것입니다”라며 “NVIDIA Omniverse는 이러한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정교하게 구축됐고, 물리적 및 포토 리얼리즘으로 시뮬레이션되는 공유 가상 세계를 창조했습니다. 우리는 NVIDIA Omniverse의 인프라 디지털 트윈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있는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독보적으로 높은 충실도의 인프라 시각화

벤틀리 iTwin 플랫폼과 NVIDIA Omniverse의 조합은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스케일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고성능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벤틀리 iTwin 플랫폼과 NVIDIA Omniverse의 역량을 통합함으로써 사용자들은 실시간으로 인프라를 통해 이동하는 것처럼 대규모 산업 플랜트와 해양 구조물을 가상으로 탐험하고 경로 찾기와 안전 루트 최적화 등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Jacobs의 공장 정보 모델링 책임자인 Donna DeMarco는 “산업은 고객의 성과를 향상하는 자동화되고 정교한 도구로 긍정적인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라며  “Jacobs는 우리 고객들을 위한 강력한 결과를 얻기 위해 NVIDA Omniverse와 연결된 iTwin과 같은 도구를 활용해 벤틀리와 협력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NVIDIA Omniverse

NVIDIA Omniverse는 가상 협업 및 물리적으로 정확한 시뮬레이션을 위한 개방형 플랫폼입니다. NVIDIA RTX 기술을 기반으로 하며, 엔터테인먼트 산업 워크플로우를 단순화하기 위해 원래 Pixar가 개발하고 아키텍처, 건설, 엔지니어링, 디지털 팩토리 등 다른 산업 분야에서도 채택되고 있는 실시간 3D 시각화 및 시뮬레이션을 위한 범용 화면 설명(Universal Scene Description, USD) 공통 교환 포맷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벤틀리 iTwin 플랫폼

벤틀리 iTwin 플랫폼은 프로젝트팀과 자영업자가 인프라 자산의 디지털 트윈을 생성, 시각화, 분석할 수 있는 개방적이고 확장 가능한 클라우드 플랫폼입니다. 디지털 정보 관리자들은 다양한 설계 툴에 의해 생성된 엔지니어링 데이터를 리빙 디지털 트윈에 통합하고 현재의 도구나 프로세스를 방해하지 않고 현실 데이터 및 기타 관련 데이터와 통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센서, 드론 등 IoT 커넥티드 디바이스에서 실제 세계 상황의 변화를 포함한 변화를 시각화하고 추적할 수 있습니다. 벤틀리 iTwin 플랫폼은 조직과 자산 수명 주기 전반에 걸쳐 의사 결정자를 위한 실행 가능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보다 나은 정보에 입각한 의사 결정을 내리고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예측하고 예방하며 비용 절감, 서비스 가용성 향상, 환경에 미치는 영향 감소, 안전 개선 등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벤틀리 iTwin 플랫폼은 벤틀리와 전략적 파트너, 디지털 통합자, 시스템 통합자, 독립 소프트웨어 공급업체,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만든 디지털 트윈 솔루션과 iTwin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기반입니다.

벤틀리시스템즈 개요

벤틀리시스템즈(나스닥: BSY)는 인프라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회사입니다. 우리는 전 세계 경제와 환경을 유지하는 세계 인프라를 발전시키기 위해 혁신적인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업계 최고의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도로 및 교량, 철도 및 교량, 상하수도, 공공 작업 및 유틸리티, 건물 및 캠퍼스, 산업 시설의 설계, 건설 및 운영을 위해 모든 규모의 전문가 및 조직에서 사용됩니다. 이 제품에는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을 위한 MicroStation 기반 애플리케이션, 프로젝트 전달을 위한 ProjectWise, 자산 및 네트워크 성능을 위한 AssetWise, 인프라 디지털 트윈을 위한 iTwin 플랫폼이 포함됩니다. 벤틀리시스템즈는 172개국에 4000명 이상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연간 8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www.bentley.com

© 2021 Bentley Systems, Incorporated. Bentley, Bentley 로고, AssetWise, iTwin, MicroStation 및 ProjectWise는 Bentley Systems, Incorporated 또는 직간접적인 완전소유 자회사의 등록 또는 미등록 상표이거나 서비스 마크입니다. 기타 상표 및 제품명은 각 소유주의 상표입니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2409640/en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