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방행정연구원, 여주시와 업무협력 MOU 맺어

자치분권, 지방행정 혁신 등 지역 발전 협력 네트워크 구축

2021-04-08 15:45 출처: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왼쪽 네 번째부터 김일재 한국지방행정연구원장, 이항진 여주시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원주--(뉴스와이어)--한국지방행정연구원(원장 김일재)은 자치분권 촉진 및 지방행정 혁신을 통한 지역 발전을 위해 여주시(시장 이항진)와 업무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지방행정연구원은 8일 오전 11시 한국지방행정연구원에서 여주시와 자치분권, 지방행정 혁신, 지역 발전, 기타 지역 이슈에 관한 정책개발 연구 및 지원 등 교류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여주형 자치행정모델 개발과 여주시 발전 정책 개발 및 지역 현안 해결에 관한 컨설팅, 여주시 공공정책 관련 지자체 간 갈등 해결방안 연구 등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지역 발전을 위한 다양한 세미나, 포럼을 포함한 학술행사 공동 개최 등에서도 상호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국지방행정연구원 김일재 원장은 “양 기관의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자치분권 실현 및 지역 발전, 기타 지역 이슈에 관해 보다 지역 밀착형 연구가 가능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여주시의 자치분권 촉진 및 지방행정 혁신 등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협력 체계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국지방행정연구원 개요

한국지방행정연구원은 1984년에 설립된 정책연구기관으로 지방자치 관련 국정 과제 개발, 정책, 제도 입안을 주도하며 지방자치단체에 대한 비전 제시 및 자문, 경영 진단 및 컨설팅 등의 기능을 충실히 수행하는 연구 기관이다. 연구원은 지방자치를 선도하는 중추적 기관으로서 지금까지 수많은 연구 활동을 통해 우리나라 지방자치행정의 발전에 이바지했으며 자치 분권과 균형 발전 관련 학문적 기반을 구축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