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20의 공식 참여그룹 어반20(U20), 유엔 세계 도시의 날 맞이해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한 ‘세계 도시 방재 기금’ 조성 발표

2020-10-30 19:05 출처: Urban20

U20 시장 서밋의 파드 알 라시드 U20 회장

리야드, 사우디아라비아--(뉴스와이어)--G20의 공식 참여그룹인 어반20(Urban 20, U20)이 세계 도시 방재 기금을 준비 중이라고 30일 발표했다.

이는 도시에 의해, 도시를 위해 개발되는 최초의 방재 기금이다.

U20 회장인 H.E. 파드 알 라시드(H.E. Fahd Al-Rasheed) 리야드시 왕립 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발표와 관련해서 “지금이야말로 코로나19의 충격으로부터 교훈을 얻고 회복 및 탄력성이 더욱 뛰어난 도시를 조성하는 방법을 연구할 기회”라며 “U20은 각 도시의 코로나19 방역 노력과 미래의 도시 방재 사업을 돕기 위해 기금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이 기금의 목표는 도시 주민의 좀 더 안전한 미래를 위한 새로운 지식과 아이디어의 전달을 가속화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세계 도시 방재 기금 조성은 U20 의장도시인 리야드가 부의장 도시인 로마 및 부에노스아이레스와 공동 발족한 코로나19에 관한 U20 특별실무그룹(SWG)의 보고서 발표에 이은 후속 조치로 이루어지는 것이다.

비르지니아 라지(Virginia Raggi) 로마 시장은 “지금 우리 시대의 당면 과제는 팬데믹에 맞서 싸우는 것”이라며 “도시를 건강한 상태로 돌려놓는 것도 큰 숙제지만 더 큰 도전은 팬데믹으로 인한 경제적 피해를 치유하는 것”이라고 논평했다. 또한 “이는 각 도시가 혼자 힘으로 해결할 문제가 아니며, 국가의 탄탄한 지원이 필요하고 동시에 여러 자원을 모아서 새로운 도구를 창조할 필요성이 있다. 세계 도시 방재 기금은 이러한 필요성에 지혜롭게 부응하는 것이며 이탈리아 도시가 차기 U20 의장을 맡게 된다면 이를 더욱 발전시키고 구체화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특별실무그룹은 10개의 회원 도시와 7개의 지식 파트너(Knowledge Partners)로 구성됐으며 구성원은 다음과 같다: 암스테르담, 헬싱키, 휴스턴, 이즈미르, 로스앤젤레스, 마드리드, 멕시코시티, 리우데자네이루, 상파울루, 츠와니,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도시 전환 연합(Coalition for Urban Transition), 시카고 국제 문제 협의회(the Chicago Council on Global Affairs), OECD, 국제 금융 공사(International Finance Corporation, 세계 은행 그룹), 프랑스 개발청(Agence Française de Développement), 귀스타브 에펠 대학(Université Gustave Eiffel)

U20는 세계 도시 방재 기금의 세부사항과 양식을 논의 중이며 최종안은 올해 말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urban20riyadh.org/knowledge-hub) 참조.

* 출처: AETOSWire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231718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