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취업 아카데미, AI 역량검사 대비 이러닝 과정 선보여

NCS, 취업 전문 컨설팅 기업 성공취업 아카데미
비대면 시대 취업 필수 항목 AI 역량검사 대비 과정 에어클래스에서 서비스

2020-09-21 13:17 출처: 오픈컴즈

AI 역량검사 대비 과정을 진행한 성공취업 아카데미 정재이 대표 강사

[AI 역량검사] AI 면접이 두려운 취준생을 위한 강의 정재이 대표의 Q&A 시간

서울--(뉴스와이어)--코로나 19로 사회적 거리 두기가 일상화되면서 채용 시장도 급변하고 있다. 언택트, 즉 비접촉, 비대면 면접, 적성검사 등이 화두다. 안전한 채용 진행뿐만 아니라 채용 비리, 객관적인 판단과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적의 인재를 선별하기 위해 많은 기업이 비대면 채용의 대표 격인 ‘AI 역량검사(AI 면접)’를 채택하고 있다.

AI 역량검사는 단순한 비대면 라이브 면접이 아니라 지원자의 직무 적합성, 다양한 역량들을 기반으로 도전적인 인재인지 안정적인 인재인지 등 지원자 고유의 특성을 통해 기업 혹은 지원 직무에 적합한 지 여부를 보다 정확하게 판단하는 검사이다.

2020년 7월 현재 AI 역량검사를 채택하는 기업은 약 400곳에 달하며 주요 공기업 및 사관학교에서도 지원자의 역량과 직무 적합성을 판단하기 위해 채택하고 있다.

이렇게 급변하는 채용 시장에서 취업,NCS 전문 컨설팅 교육 기업인 성공취업 아카데미(대표 정재이)는 AI 역량검사 등 비대면 채용에 익숙하지 않은 취준생을 위해 이러닝 전문 기업인 오픈컴즈(대표 최익상)와 공동으로 ‘AI 역량검사(AI 면접) 대비 6시간 단기 속성 과정’을 개발해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오랜 기간 채용 현장에서 강의와 컨설팅을 해 온 정재이 대표는 많은 취준생을 만나 이야기를 하다 보니 최근 그들의 고민인 AI 역량검사에 대해서 알게 되어 직접 AI역량 검사 응시를 하고 깊이 있는 분석을 통해서 노하우를 정리하는 차원으로 이러닝 과정으로 준비했다고 밝혔다.

정 대표는 “AI역량검사 일정은 코 앞인데 시간은 없고 공부 방법도 모르겠고 준비되지 않은 취준생을 위해 준비한 비법 과정이다. AI 역량검사 빠르고 쉽게 이해하고 확실히 대비할 수 있다”고 말했다.

향후 성공취업 아카데미는 언택트 시대에 맞는 취준생을 위한 취업 지원 콘텐츠를 계속해서 개발 서비스를 할 예정이며 취업과 진로, NCS 관련된 이러닝 과정도 곧 선보일 것이다.

AI 역량검사 과정은 국내 최대 오픈 이러닝 플랫폼인 에어클래스(www.airklass.com)에서 수강이 가능하다.

오픈컴즈 개요

오픈컴즈는 이러닝 서비스 & 이러닝 플랫폼 구축, 디지털 광고 & 마케팅 대행, 소셜미디어 & 모바일 마케팅, 비즈니스 전략 및 분석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