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BOT 플랫폼을 통한 코끼리 인사이드 제품 출시

배터리 회로 설계 및 전력 관리 플랫폼
모든 사물이 배터리로 구동되는 BoT 시대
BOT를 활용한 어린이 학습 교구 ‘TANGO’ 출시

2018-12-20 17:00 출처: 디자인 (코스닥 227100)

BOT-KOKIRI INSIDE를 활용한 플레이탱고

BOT-KOKIRI INSIDE를 활용한 플레이탱고 영상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12월 20일 -- 코끼리 보조배터리로 유명한 디자인주식회사(대표 성재원)가 배터리 및 전력관리 플랫폼인 BOT-KOKIRI INSIDE 사업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디자인 주식회사는 향후 IoT 시대를 맞이하여 전원의 문제를 해결하지 않으면 발전할 수 없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보조배터리 제조 및 판매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배터리로 구동되는 BoT 플랫폼을 연구·개발하고 제품 개발을 출시하였다.

기존의 배터리 시장의 한계를 극복하고 BoT 플랫폼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창출하려고 하고 있으며, BoT 플랫폼으로 활용한 각종 소형가전 및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KOKIRI BoT 플랫폼 기술은 배터리 관리시스템 인터페이스(BMS, Battery Management System), 각종 통신 인터페이스 (Bluetooth Low Energy, Wi-Fi, USB), 각종 센서 인터페이스로 구성되어 있다.

배터리 관리시스템 인터페이스(BMS, Battery Management System)는 배터리팩 패키지 기술, 배터리 방전 컷오프 기술, 배터리 충·방전 상태 디스플레이 구현 등을 이용한 배터리 전력 관리에서 최적의 안정성과 효율성을 제공할 수 있는 기술이다. 디자인 주식회사는 시장 제품 판매 경험을 기반으로 타사 대비 체계적이며 공식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각종 디바이스와의 통신 능력이 매우 중요하므로 현존하는 통신 기술을 통해 디바이스와의 상호 명령 및 수행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이며 그 중에서도 약 10m 도달 반경을 가진 2.4GHz 주파수 대역서 저전력 저용량 데이터 송수신이 가능한 블루투스 기술을 우선 적용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센서들의 sensing을 전원부와 맞물려 원활하게 작동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이며, 향후 BoT 플랫폼을 다양한 제품군으로 접목할 수 있게 해주는 기술이다. 각종 센서는 사람의 명령이 아닌 주변 환경을 자동으로 분석 및 감지하여 각종 디바이스들을 자동으로 제어 할 수 있게 정보를 제공해 주는 역할을 한다. 공기청정기, 에어컨, TV, 가습기, 음향기기 등의 각종 전자기기를 주변 환경 혹은 미리 설정한 명령을 통해 제어가 가능하다.

배터리에서 제일 중요한 안정성에 있어 다양한 보조배터리 개발 및 판매, AS 경험 등을 통해 지속적인 품질과 안정적인 전원 공급 제공이 가능하다.

디자인주식회사에서 구성된 코끼리 인사이드 기술은 주변기기의 배터리 소모 정보, 사후관리 문제 등의 정보를 플랫폼에 데이터화 하여 배터리의 소형화와 고용량,고속 충전, 무선 충전 등 배터리 자체의 개발을 통해 전원의 문제에서 자유로워질 수 있으며 디자인주식회사에서의 궁극적 목표인 BOE(Battery of Everything)를 실현 할 수 있다.

코끼리 인사이드 첫 상용 제품인 TANGO는 블록을 통하여 한글 및 영어를 조합하여 학습하는 어린이 교구이다. 여기에 디자인 주식회사에서는 배터리와 전기 & 자기 센서 [Electrical & Magnetic Sensor]를 활용하여 전, 자기 감지를 통해 최적의 배터리 소모량을 통해 사용 시간을 최대한 늘릴 수 있는 교구를 TANGO와 협력을 통하여 회로 설계, 생산하여 제품을 12월 말 출시 예정이다.

디자인 전략기획실 김륜 실장은 “당사에서 진행 중인 BOT 플랫폼은 TANGO를 시작으로 2019년 더욱 다양한 스마트 기기들과 협업 진행이 예정되어 있어 제품 출시 예정이며 앞으로 무선 스마트 기기에 들어가는 소형 배터리(KC인증)와 인터페이스 종류를 다양화, 경량화하고 클라우드 통한 데이터를 체계화하여 양질의 배터리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자인주식회사는 소비자와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지속해서 대응하여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NEEDS뿐만이 아닌 소비자들이 필요로 하는 WANT까지 대응해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디자인 개요

디자인 주식회사는 2012년 설립 이후 스마트기기 보조배터리를 제조 판매하는 한국 최고의 선두업체로 발전하였으며, 현재 보조배터리, 충전기, 블루투스 스피커 등 스마트기기 악세사리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디자인 주식회사는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맞서 기술개발과 품질향상을 위하여 2014년 부설연구소를 설립하였으며, 2016년 벤처기업을 인증, 2018년 11월 코스닥에 상장하였다. 이를 통해 명실상부한 최고의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품질을 지향하는 회사로 성장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