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리듐 스튜디오, 취업 스터디 앱 ‘스터디 메이트’ 개발

취업 스터디에 최적화 된 ‘스터디 메이트’, 대학생들로부터 ‘호응’

2018-12-20 10:30 출처: 이리듐스튜디오

스터디메이트 어플

지능형 스터디 탐색 어플 스터디 메이트 홍보 영상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12월 20일 -- 갈수록 좁아지는 취업문을 통과하기 위해 찾던 취업스터디를 키워드로 빠르게 검색하고 가입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스터디 메이트’ 앱(APP)이 대학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최근 대학생들은 취업을 위해 공기업 및 대기업, 금융권 등 기업의 정보를 얻고자 3~4개까지 취업스터디를 진행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자신에게 맞는 취업스터디를 찾기 위해서는 각종 커뮤니티 사이트를 검색하고, 가입신청 결과를 기다리는 등 상당히 긴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

이러한 번거로움을 이번에 출시된 스터디 메이트로 어느 정도 해소될 전망이다. 스터디 메이트는 앱 개발 전문 기업 이리듐 스튜디오(대표 홍기종)가 개발한 취업스터디 검색 앱으로 빅데이터를 활용한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통해 사용자에게 맞는 최적의 취업스터디를 추천하고 관심 있는 기업 정보와 스터디 모임지역, 시간 등 조건에 따라 정보를 찾게 해준다.

또한 관심 있는 기업의 취업공고가 업데이트 되면 사용자에게 메시지로 알려주는 등 다양한 추가 기능도 있어, 서비스 출시 3개월만에 4만여명이 앱을 다운받은 등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실제로 스터디 메이트 앱을 사용한 이들은 앱에 대해 큰 호평을 쏟아냈다.

닉네임 코코**를 사용하고 있는 한 사용자는 영어, 취업, 영화, NCS 등 지역선택으로 바로 원하는 스터디를 구할 수 있고, 구성원들도 미리 확인 할 수 있어 너무 좋다고 앱을 평가했다.

또한 사용자 누렁*는 스터디 관련 앱을 찾다가 설치했는데 완전 신세계라며 영어회화 목적으로 앱을 받게 되었는데 필요했던 다른 스터디도 검색할 수 있어 취업에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밝혔다.

스터디 메이트를 개발한 이리듐스튜디오는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에게 보다 쉽게 취업스터디를 검색하고 다양한 정보도 제공하고자 앱을 개발하게 됐다며 앞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업데이트해 취업준비생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앞으로 계획을 설명했다.

한편 스터디 메이트 앱은 IOS 전용으로 무료로 설치가 가능하며, 안드로이드 버전은 현재 개발 중으로 2019년 출시할 계획이다.

이리듐 스튜디오 개요

이리듐 스튜디오는 한국, 일본, 대만, 중국 및 여러 나라 앱스토어에서 전체 랭킹 1위를 기록한 진돗개, 아이린, 사나 앱을 비롯해 전체 5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30여개가 넘는 어플을 출시 및 운영 중에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