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롤러코스터보이 노리’, 12월 24일 중국 CCTV 첫 방영

2018-12-18 15:30 출처: 크리스피

롤러코스터보이 노리 중국어 포스터

롤러코스터보이 노리 애니메이션 오프닝 송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12월 18일 -- 국내 애니메이션 기업 크리스피의 대표작 <롤러코스터보이 노리>가 12월 24일 오전 10시 30분 중국 공영방송 CCTV 방영을 확정하였다.

<롤러코스터보이 노리>는 노리와 친구들이 악당 베가스로부터 자신들의 터전 노리파크를 지키는 모험 이야기로 가족애와 우정을 다루고 있다. 크리스피의 기획 아래 중국 제작사 ‘허난요크’와 뉴질랜드 음향 전문기업 ‘POW!’와의 협업을 통해 제작되었으며 2017년 3월 KBS2에서의 첫 방영을 시작으로 현재 아시아, 미국, 중국, 유럽 지역 등 10여개국 이상 배급 및 방영이 진행되고 있다.

중국에서는 2018년 1월 iQiyi에서 처음 공개되어 일주일 만에 100만뷰 돌파를 기록한 이후 허난성TV, Toonzmax cartoon 등 다양한 중국 채널에서 지속적으로 소개되었고, CCTV에 방영되기까지 2년이 소요됐다.

크리스피 손대균 대표는 “중국 주요 채널인 CCTV에서 방영되는 만큼 크리스피는 노리 애니메이션과 캐릭터의 중국 내 인지도 상승을 기대하고 있다”며 “12월 24일에 첫 방영되는 만큼 중국 어린이들에게 노리가 크리스마스 선물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크리스피는 롤러코스터보이 노리뿐 아니라 책벌레 고고의 이야기, 담장 너머 우주로 간 판다왕 등 다양한 장르의 애니메이션 제작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노리 작품 배경 ‘노리파크’를 모티브로 한 테마파크와 디지털 인터랙티브 어트랙션을 개발하는 등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11월 춘천에 ‘노리디지털키즈카페’ 국내 1호점을 오픈했고, 12월말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노리키즈센터’ 오픈을 앞두고 있다.

크리스피 개요

크리스피(XrisP Co., Ltd.)는 2012년 7월 설립되었으며 애니메이션 및 캐릭터 사업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 회사다. 자사 애니메이션 중 ‘롤러코스터보이, 노리’는 Fantasy Adverture Animation 장르의 52회X 11분 Full HD CGI 포맷으로 중국 Henan York, 뉴질랜드 POW Sound와 합작한 글로벌 애니메이션이다. 해당 작품은 2017년 3월 8일 수요일 5시 대한민국 KBS2TV 첫 방영을 필두로, 2017년 중국, 2018년 유럽 전역으로 worldwide 방영 예정이다. 대표적인 파생 상품으로는 ‘스마트 RC카 노리’가 있으며 스마트 미디어 앱(이하 앱) 으로 조작이 가능한 Remote Control Car로 WiFi-Direct를 이용하여 앱을 조종기로 활용, 영상 데이터 전송도 가능한 제품이다.

웹사이트: http://www.xrisp.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