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엔피디그룹, ‘국내 아동 스포츠 의류 시장 성장 트렌드’ 분석결과 발표

골드키즈 시장 부흥으로 아동 스포츠 의류 시장 뚜렷한 성장세 보여

2018-12-13 09:00 출처: 더엔피디그룹

국내 아동 스포츠 의류 시장 성장 트렌드 인포그래픽

뉴욕--(뉴스와이어) 2018년 12월 13일 -- 지난 몇 년 간 국내 스포츠 의류 시장의 저조한 성장에도 불구하고 ‘골드키즈’ 시장의 부흥에 따라 아동 스포츠 의류 시장은 상대적으로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저출산으로 인한 한자녀 가정의 증가는 부모는 물론, 고모, 삼촌 등 친척들의 아이 1명에 대한 소비를 촉진시키며 아동 의류 시장의 견고한 성장을 이끌고 있다.

미국계 시장조사회사 더엔피디그룹(The NPD Group)은 2016년 6월부터 2018년 6월 기준, 전체 스포츠 의류시장은 연평균 3%의 성장률에 그친 반면 국내 아동 스포츠 의류시장은 같은 기간 연평균 16%의 성장률을 보이며 뚜렷하게 성장했다고 13일 밝혔다. 아동 스포츠 의류시장의 주요 성장동력은 셔츠(같은 기간 연평균 16% 성장)와 재킷(같은 기간 연평균 20% 성장)의 수요 증가에 따른 것으로 조사됐다.

아동 스포츠 의류 시장의 주요 소비자는 출산 연령이 높아짐에 따라 35-49세 소비자의 소비가 전체의 80% 이상을 차지하며 주를 이뤘다. 이들은 브랜드 매장(27%), 백화점(22%) 및 온라인 오픈마켓(21%)을 주구매 채널로 이용하는 경향을 보였으며, 제품 구매 시 스타일(26%) 및 편안함(24%)을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고성능(11%) 또한 중요 요인으로 그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보도자료의 주된 내용은 인포그래픽이며 본문 내용은 참고용으로만 사용하면 된다.

더엔피디그룹 개요

더엔피디그룹(The NPD Group)은 소비자들의 실제 스포츠 용품 구매행동에 기반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국내 스포츠 시장의 심도있는 시장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미국에 본사를 둔 더엔피디그룹은 미국, 한국, 중국, 일본을 포함 20개국에서 서비스를 제공 중에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