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E E&C, 중국 중요성천 지주 유한회사와 뷰티버라이어티 ‘나나언니’ 홍보마케팅 협약 체결

2018-12-11 17:08 출처: 밈에프엔티

MEME E&C와 중국 중요성천 지주 유한회사와의 계약식 현장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12월 11일 --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그룹 MEME E&C(대표이사 박재현)가 중국 최대 플랫폼 텐센트에서 제작/방영할 뷰티버라이어티 ‘나나언니’의 홍보 마케팅을 위해 마케팅 전문회사인 중국 중요성천(북경) 지주 유한회사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텐센트에서 방영될 예정인 ‘나나언니’는 중국 최대 판매 플랫폼 타오바오의 왕홍 생방송을 통해 판매된 뷰티 제품들을 활용한 방송 콘텐츠로, 왕홍들의 메이크업 꿀팁을 소개하고, 방송 중 커머스 기능을 통해 직접 상품을 주문할 수 있게 준비됐다.

‘왕홍’은 중국내 블로거, 유튜버 등 1인 미디어 운영자를 이르는 말로, ‘나나언니’는 중국 내 2000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갖고 있는 왕홍 ‘리아’를 비롯해 판매 TOP 인기 왕홍들이 직접 출연한다.

‘나나언니’의 홍보마케팅을 담당할 중국 중요성천(북경) 지주 유한회사의 유명 총경리는 “한국의 우수한 제품들이 거대한 중국시장 전역을 대상으로 브랜딩, 마케팅, 판매가 가능한 1석3조의 질적인 효과를 이루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중요성천(북경) 지주 유한회사는 바이두와 위챗 사용자의 키워드 검색 등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맞춤형 푸시광고를 진행, 콘텐츠 및 커머스 기능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그와는 별개로 양사는 방송콘텐츠와 커머스와 함께 중국 내 아카데미 사업도 병행한다. 내년 1월 중국 북경과 하얼빈, 장춘에 있는 현지 아카데미에 KPOP 보컬트레이너, 댄스트레이너를 직접 파견하여 한류 클래스를 론칭할 계획이며 하얼빈기술대학과 흑룡강문화예술교육센터에서도 K뷰티 커리큘럼으로 정식 론칭하여 취업 준비생들에게 어필함과 동시에 한국 대학의 학점은행제를 통한 학위수여의 기회 또한 제공할 예정이다.

MEME E&C의 최고콘텐츠책임 조원국 CCO는 “중국에서 다양한 프로그램 론칭 경험을 바탕으로 콘텐츠 경쟁력강화와 이와 연계된 마케팅 등의 효과를 극대화하여 커머스로서의 역할을 충분히 보일 수 있을 것”이라며 “MEME E&C는 콘텐츠 제작의 한계를 넘어 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의 역할로 한류 문화의 뉴웨이브에 기여하는데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타오바오와 텐센트에서 홍보와 판매촉진 등의 방송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커머스 전문계열사인 MEME F&T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