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모터스, 업계 전문가 영입… 경영개선 신호탄

2018-10-02 14:30 출처: KR모터스 (코스피 000040)

창원--(뉴스와이어) 2018년 10월 02일 -- 케이알모터스가 22일 예정된 임시주주총회의 소집 및 기재 내용을 1일 정정 공시했다고 2일 밝혔다.

케이알모터스는 정정 공시를 통해 신규 이사 후보는 3명을 기재했다. 원성역 이사 후보는 ㈜대원산업의 현 대표이사로서 반도체 관련 업계 내에서는 익히 알려진 인물이다. 원 후보는 대원산업에서 20년 이상 해외 마케팅을 실질적으로 주도해 왔고, 대원산업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완성시킨 장본인이라는 평가다.

또한 원 후보는 대원산업 내 자동차사업팀을 별도로 운영 중이다. 자동차사업팀 안에 모터사이클 경기 프로모터로서 KMG, 모터스포츠연맹으로서 FOMS를 두어 모터사이클대회를 주관과 운영은 물론 이륜차 관련 교육사업과 기술개발 협업을 진행하는 등 이륜차 스포츠업계와 기술부문의 강자다.

조윤호 후보는 성균관대를 졸업한 공인회계사로서 중국 조인트벤처(JV)에 파견됐던 경력을 갖고 있다. 향후 여러 측면에서의 경영 개선을 계획 중인 KR모터스의 재무, 회계 업무를 담당할 예정이다.

또한 사외이사 후보인 손광인(Sun Guang Ren) 회장이 경영 중인 자오치 그룹은 종합 대형 그룹사다. 그룹 계열사로는 선전 자오치 과학기술유한공사, 닝샤선마항공장시기술유한공사, 자오치(후이저우: 惠州) 과학기술유한공사, 선전 자오치 자산관리유한공사, 싱가포르 하이더웨이(海德威) 유한공사, 싱가포르 자오치 지주회사 등이 있다. 이를 제외하고도 여러 종류의 해외 지분을 두고, 고급 정밀설비의 연구개발과 생산에 종사 중이다.

이 중 닝샤선마항공장시기술유한공사는 헬기제작기술을 보유한 회사로 독일에 이중 축 헬기, 프랑스에 탄소섬유 스마트 헬기, 스포츠 항공기 등 총 136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다. 전체 공정의 기술과 독립적인 지식 재산권을 보유 중이며, 지금 그룹에선 이미 2종류의 항공기 독자 개발도 성공했다.

KR모터스는 해외영업과 영업망의 강점과 국내 이륜차 스포츠 산업을 이끌고 있는 원성역 사장, 헬기사업을 비롯한 중국 내 정밀산업을 이끌고 있는 손광인 회장을 각각 사내이사와 사외이사 후보로 선임해 국내시장이 아닌 세계시장을 겨냥한 바이크 기술의 개발과 내실 있는 경영으로 빠른 시간 안에 경영실적을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