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도봉노인종합복지관, ‘제46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도봉 어르신 걷기대회’ 개최

‘나가 봄! 걸어 봄! 함께 봄!’

2018-05-09 14:20 출처: 도봉노인종합복지관

서울시립도봉노인종합복지관이 개최한 제46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도봉 어르신 걷기대회 출발 장소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05월 09일 -- 서울시립도봉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은주)이 제46회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어르신과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2018년 5월 3일(목) 도봉구 중랑천에서 진행된 행사는 약 800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하여 걷기대회 및 다양한 체험부스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었다.

행사를 위해 약 2주간 효문중학교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카네이션을 만들었으며, 밀알복지재단을 비롯하여 다양한 기관(국민건강보험공단 도봉지사, 동성제약(주), 삼성생명강북지역단, 사회적기업 청밀, 홈플러스 방학동지점, 신한은행 북부본부 등)에서 기금 및 물품으로 후원하여 보다 풍성한 행사가 열렸다.

특히 체험부스에서는 강북힘찬병원을 비롯하여 여러 기관(국민건강보험공단 도봉지사, 도봉교육복지센터, 도봉보건소, 도봉구치매지원센터, 한국주택금융공사 서울북부지사)이 연계하여 참여 어르신들의 건강과 관련된 정보제공 및 다양한 체험부스를 통해 즐거움을 제공하였다.

하루 전 내린 비로 미세먼지 없는 깨끗한 하늘을 바라보며 어르신들이 즐겁고 활기차게 걸을 수 있었으며 체험부스, 행운 복불복, 행운 룰렛 등 어르신들께 다양한 행운의 기회를 제공하여 푸짐한 선물도 증정했다.

행운 선물을 받은 어르신들은 걸으면서 ‘몸도 건강해졌는데, 이렇게 두손 가득 선물을 안겨주니 2배로 행복하네’라며 즐겁게 행사에 참여했다.

도봉노인종합복지관은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어르신과 지역사회가 함께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를 위해 진행한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에게 큰 기쁨과 추억으로 깊이 간직될 것이라고 밝혔다.

도봉노인종합복지관 개요

도봉노인종합복지관은 노인복지발전을 위하여 서울시가 건립했다.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 수탁 운영(2000년 10월)하는 전문적인 노인복지기관으로서 재활치료, 복리후생, 사회교육, 여가지도, 건강진단 등 다양하고 체계적인 서비스를 실시하여 보람있고 편안한 노후생활을 보장하고, 저소득 노인들의 자활자립을 도와 지역노인의 복지향상을 도모하고, 건강한 사회건설을 유도하고자 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