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제공합니다.
NewsWire Logo
위닝북스, ‘하루 만에 끝내는 책쓰기 수업’ 출간
2017년 09월 07일 16:30
위닝북스가 하루 만에 끝내는 책쓰기 수업을 출간했다
위닝북스가 하루 만에 끝내는 책쓰기 수업을 출간했다
고해상도 사진보기 »
위닝북스가 ‘하루 만에 끝내는 책쓰기 수업’을 출간했다.

이 책은 ‘이젠 책쓰기가 답이다’의 보급판이다. <한국 책쓰기 성공학 코칭협회(한책협)>의 대표이사로도 활동하고 있는 저자는 ‘국민 1인 1책쓰기 운동’을 펼치고 있다. 책의 영향력은 무궁무진하다. 자신이 평범하다고 생각된다면 ‘무조건’ 책을 써야 한다. 평범한 사람은 다른 사람들보다 비범하지 않다는 이유로 언제든 조직에서 밀려나 다른 사람으로 대체될 수 있다. 그러니 책을 써서 작가, 강연가, 1인 창업가, 컨설턴트 등으로 자신의 인생 2막을 준비해야 한다.

저자는 이 시대의 샐러리맨들, 특히 근속 연수가 10년차에 가깝거나 그 이상인 사람들에게 책을 써 볼 것을 적극 권유한다. 마흔이 되기 전에 가능한 한 내 이름 석 자를 알릴 수 있는 퍼스널 브랜드를 구축해야 한다. 이 시기를 놓친다면 지금보다 더 나은 삶은 오지 않을 수 있다. 이 책은 책쓰기로 운명을 바꾸고 싶은 사람, 성공하는 인생을 갈망하는 사람들을 위한 자기혁명서다.

◇ ‘생존 독서’에서 ‘생존 책쓰기’로 전환하라

저자 김태광은 네이버 카페 <한책협>의 ‘책쓰기 과정’을 통해 수백 명의 작가, 코치, 강연가, 컨설턴트 등을 배출했다. 그중 이미 대중에게 친숙한 저자들도 있다. 평범했던 독자에서 베스트셀러 저자가 된 이들의 공통점은 생존 독서만으로는 운명을 바꿀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아 책쓰기에 도전했다는 것이다. 그 결과 전문가로 인정받아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가 될 수 있었다.

‘생존 독서’에서 ‘생존 책쓰기’로 전환하게 되면 저서가 쌓여 다양한 기회를 누리게 된다. 칼럼기고, 강연, 컨설팅 활동 등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며 사회에 공헌하며 수익을 창출하는 등의 평생 현역으로 살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의 가슴에는 내 이름으로 된 책을 쓰고자 하는 열망이 있다. 하지만 이런 열망은 그저 열망으로 끝나고 만다. 저자는 가장 큰 이유로 책을 쓰는 방법을 모르는 데다 매일 조금씩 원고를 쓰는 습관이 되어 있지 않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책쓰기 프로세스와 책을 쓰는 습관이 몸에 배어있다면 누구나 책을 쓸 수 있다. 이 책의 저자 또한 책을 쓰며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다. 그렇게 쌓인 노하우로 지금의 대한민국 최고의 책쓰기 코치, 강연가, 작가가 되었다.

◇‘《이젠 책쓰기가 답이다’ 보급판으로 도전하기

현재 저자는 네이버 카페에서 더 나은 인생을 꿈꾸거나 책을 쓰고 싶지만 책 쓰는 방법을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한책협>을 운영하고 있다. 이곳에는 교사, 교수, 의사, 회계사, 변호사, 회사원, 영어 강사, 요리사 등 다양한 직업을 가진 사람들이 저자에게 책쓰기 노하우를 배우고 있다. 저자는 이들 가운데 수백 명을 작가와 강연가, 코치, 컨설턴트로 만들었다.

저자에게 책쓰기 개인 코칭을 받는 사람들은 최단기간(1~3개월)에 작가가 된다. 38세에 200여 권의 책을 펴낸 저자만의 노하우로 코칭 받는 이들은 책의 주제, 콘셉트 설정, 목차 구성, 원고 집필, 사례 찾기, 원고 첨삭, 출판사 계약까지 세세하게 알게 된다. 이 책은 <이젠 책쓰기가 답이다> ‘보급판’으로 점점 정년이 짧아지고 있는 현대사회를 사는 모든 이들에게 은퇴증후군에서 벗어나 제2의 인생을 멋지게 열어주기에 충분하다. 작가의 말처럼 가볍게 들고 다니며 무겁게 읽어보기를 바란다.

◇한 달 안에 원고 완성하고 출판사와 계약하는 8가지 노하우 소개

-자신 있는 장르와 콘셉트 정하기
-경쟁 도서 연구, 분석하기
-책쓰기의 설계도인 제목, 목차 만들기
-각 장별 내용을 충실하게 만드는 사례 찾기
-서론, 본론, 결론, 명확하게 쓰기
-거친 초고, 세련되게 다듬기
-원고에 맞는 출판사 결정하기
-출판사와 계약금, 인세 받고 계약하기

자신이 쓴 책을 책으로 내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읽어 보아야 할 책이다. 책을 쓰는 데도 기술과 요령이 필요하다. 더군다나 치열한 경쟁사회에서 출판사와 계약까지 하는 데에는 혼자의 힘으로 역부족일 수 있다. 인생은 머뭇거릴 시간이 없다. 간절히 자신의 책을 세상에 내 놓고 싶은 사람이라면 ‘한책협’의 <책쓰기 과정>과정과 김태광의 저서들을 주목해 보자.
보도자료 출처: 위닝북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안내 »
newswire lgo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