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뉴스와이어)--이커머스 사기 방지 및 위험 인텔리전스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 리스키파이드(Riskified, 뉴욕증권거래소 RSKD)는 2025년 11월 16일~22일 진행되는 국제 사기 인식 주간(International Fraud Awareness Week)에 참여한다고 발표했다. 전 세계 수백 개의 조직과 함께 리스키파이드는 특히 연말을 앞두고 온라인 쇼핑이 활발해짐에 따라 사기 퇴치의 시급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전 세계 판매자와 고객을 보호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딜로이트(Deloitte)는 2025년 연말 이커머스 매출이 3050억~3110억달러에 달해 기업에 신규 및 기존 고객의 유입과 추가 수익을 가져다줄 것으로 예측한다. 불행하게도 이러한 성장은 사기꾼에게도 매력적인 기회를 제공한다. 주니퍼 리서치(Juniper Research)에 따르면 이커머스 사기로 인한 손실은 2029년까지 1070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AI는 전례 없는 속도로 쇼핑 행동과 범죄 수법을 재편하고 있다. 리스키파이드 데이터에 따르면 2025년 3분기에 생성형 AI 채널에서 주문을 받은 판매자 수가 연초 대비 3배 증가했다. 3분기에만 생성형 AI 기반 쇼핑 도구에서 발생한 트래픽이 일반 검색 트래픽보다 1.1~1.7배 더 위험했다. 이는 에이전틱 커머스(agentic commerce)와 AI 기반 사기 수법으로 인한 새로운 위험과 더불어 판매자가 고급 전략과 기술로 거래, 운영, 고객을 보호해야 할 시급한 필요성을 강조한다.
제프 오토(Jeff Otto) 리스키파이드 최고마케팅책임자는 “에이전트는 사람들이 쇼핑하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바꾸고 있으며, 더 큰 편의성을 제공하는 동시에 새로운 취약점을 만들어내고 있다”며 “사기 대응팀은 판매자와 소비자를 모두 보호할 수 있는 독특한 위치에 있다. 이들은 이커머스 혁신을 안전하고 자신 있게 채택할 수 있도록 하는 가드레일을 구축한다. 연말 쇼핑 시즌과 그 이후에도 우리의 목표는 모든 이커머스 채널이 사기와 남용의 매개체가 아닌 지속가능한 수익 창출원이 되도록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국제 사기 인식 주간의 공식 후원사로서 리스키파이드는 사기 방지 교육과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고안된 일련의 이니셔티브를 런칭했다. 올해 우리 노력의 중심은 뉴욕증권거래소가 지원하는 두 번째 연례 빌보드 캠페인이다. 뉴욕시 타임스퀘어 중심부와 올해 처음으로 실리콘밸리에 설치된 이 빌보드는 고객을 위해 안전하고 보안이 유지되는 연말 쇼핑 경험을 만드는 데 투자하는 판매자들을 조명한다. Riskified.com/FraudWeek를 방문하면 ‘이커머스의 그린치: 2025년 AI 기반 연말 쇼핑 속 사기 및 남용 찾기(The grinch of ecommerce: Spotting fraud & abuse amidst 2025’s AI-powered holiday shopping)’와 같은 교육 콘텐츠와 사기에 대한 효과적인 전략을 강조하는 판매자 성공 사례를 확인할 수 있다.
이 이니셔티브는 리스키파이드와 AWS, 딜로이트, 마스터카드, 쇼피파이(Shopify), 세일즈포스 커머스 클라우드(Salesforce Commerce Cloud), 파이서브(Fiserv), 체크아웃닷컴(Checkout.com), 오러스(Aurus) 등 이커머스 생태계 파트너들의 공동 노력으로, 소비자가 사기 방지를 우선시하는 브랜드와 쇼핑할 때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존 길(John Gill, J.D., CFE) 공인 부정조사사 협회(Association of Certified Fraud Examiners, ACFE) 회장은 국제 사기 인식 주간을 사기 방지 인식을 높이는 효과적인 도구로 만드는 데 전 세계 조직들의 지원이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길 회장은 “사기는 불행하게도 전 세계 각계각층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문제이며 여러 형태를 띤다”며 “신뢰받는 직원이 중소기업에서 도둑질을 하든, 조직화된 사기단이 우리 지역사회의 노인을 표적으로 삼든, 대부분의 사람들은 사기 피해자를 한두 명쯤 알고 있을 정도로 사기는 흔하다. 그렇기 때문에 조직들이 이번 주와 그 이후에도 사기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이 싸움에 함께 동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길 회장은 이어 “사기는 예방을 위한 선제적인 접근이 필요한 심각한 문제이며, 사람들을 교육하는 것이 그 첫 번째 단계”라고 강조했다.
국제 사기 인식 주간 동안 인식을 높이고 사기 위험을 줄이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Riskified.com/FraudWeek에서 확인할 수 있다.
리스키파이드 소개
리스키파이드(Riskified, 뉴욕증권거래소 RSKD)는 위험을 한발 앞서 예측해 기업이 이커머스 성장을 촉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많은 세계 최대 브랜드와 상장 기업들이 지불 거부(chargebacks)에 대한 보장된 보호, 대규모 사기 및 정책 남용 퇴치, 고객 유지 개선을 위해 리스키파이드를 신뢰한다. 이커머스 위험 분석가, 데이터 과학자, 연구원으로 구성된 최대 규모의 팀이 개발하고 관리하는 리스키파이드 이커머스 위험 관리 플랫폼은 각 상호 작용 뒤에 있는 개인을 분석하여 실시간 결정과 강력한 신원 기반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www.riskified.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인 부정조사사 협회 소개
텍사스주 오스틴에 본사를 둔 공인 부정조사사 협회(ACFE)는 세계 최대의 사기 방지 조직이자 사기 방지 교육 및 훈련의 주요 제공 기관이다. 9만5000명 이상의 회원과 함께 ACFE는 전 세계적으로 비즈니스 사기를 줄이고 직업 내 무결성과 객관성에 대한 대중의 신뢰를 고취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ACF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