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전남 발달장애인 자기주장대회’ 성료… 자신의 권리와 생각 당당히 표현

고흥군장애인복지관 장동호, 대상 수상

2025-10-29 14:43 출처: 고흥군장애인복지관

‘제9회 전남 발달장애인 자기주장대회’에서 고흥군장애인복지관의 장동호 참가자가 대상을 수상했다

고흥--(뉴스와이어)--전남장애인권익옹호네트워크(전남지역 장애인복지관 18개 기관, 전남발달장애인지원센터)는 지난 24일(금) 목포시민문화체육센터에서 ‘제9회 전남 발달장애인 자기주장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전남장애인권익옹호네트워크는 전남 18개 시군이 공동 주관하는 활동으로, 발달장애인의 권익옹호 역량을 강화하고 사회참여를 촉진하며 의미 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발달장애인들이 스스로의 생각을 당당하게 발표하도록 함으로써 자존감을 향상하고, 나아가 발달장애인에 대한 지역사회의 긍정적 인식개선과 통합을 촉진하는 데 중점을 둔다.

올해로 9회를 맞이한 대회에는 18명의 참가자가 ‘존중’을 주제로 자신의 생각과 경험, 꿈과 권리에 관해 자기주장을 펼쳤다.

대상의 영예는 고흥군장애인복지관의 장동호 참가자가 안았으며, 발표 내내 한결같은 모습으로 스스로의 권리를 당당하게 표현하고 대본 없이 유려하게 자기주장을 펼쳐 많은 이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했다.

장동호 대상 수상자는 이번 대회를 “기회이자 소중한 추억”이라고 표현하며 “처음 무대에 섰을 때 두려움이 앞섰지만 준비 과정이 행복하고 보람됐다. 나의 권리와 생각을 말할 때 더욱 진심을 담을 수 있었다”며 응원해준 모든 이들에게 감사의 뜻을 밝혔다.

고흥군장애인복지관 박길홍 관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발달장애인들이 자신의 권리와 생각을 적극적으로 표현하며 자존감을 높이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과 다양한 기회를 제공해 발달장애인의 사회적 참여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고흥군장애인복지관 소개

고흥군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에 대한 각종 상담 지원, 기능 향상, 문화 여가, 권익 옹호 등 장애인의 지역사회 생활에 필요한 종합적인 재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장애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한 사업을 수행하는 장애인복지전문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 함께 존중하고, 함께 성장하며, 함께 신뢰하는 복지관이 될 것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