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희문 오방신과, 세 번재 정규앨범 ‘DOHWA’ 9월 30일 전격 공개

이희문 오방신과 세 번째 정규앨범 ‘DOHWA’ 9월 30일 정오 12시 공개
이희문 “나는 도발하고 싶다”… 도화살을 전면에 내세운 새로운 민요의 감각

2025-09-30 09:00 출처: 이원아트팩토리

‘DOHWA’ 앨범 커버

서울--(뉴스와이어)--경기민요 소리꾼 이희문(이희문컴퍼니 대표)이 이끄는 밴드 오방신과가 오늘(9월 30일) 새 앨범 ‘DOHWA’를 공개한다. 2년 만에 발매되는 ‘이희문 오방신과’의 정규 3집 ‘DOHWA’는 앨범명(도화)에서도 알 수 있듯이 ‘관능적인 민요’를 표방한다. 이희문의 ‘야질자질’한 창법과 중독적인 ‘훅(후렴)’으로 무장한, 남녀노소 누구나 매혹시킬만한 ‘오방신과표 민요’가 공개될 예정이다.

더불어 이번 앨범 발매를 기념해 오는 10월 7일 일본 도쿄 시부야 WWWX에서 단독 콘서트도 연다. ‘DOHWA’의 수록곡은 물론 역대 앨범의 대표곡들까지 아우르는 라이브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며, 한국을 넘어 세계로 뻗어가는 ‘이희문 오방신과’의 행보가 주목된다. 콘서트 티켓 예매는 일본 현지 플랫폼인 ‘피틱스(Peatix)’와 ‘이플러스티켓(Eplus Tick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화살’의 새로운 해석 - 그 강렬함에 대해

이번 앨범의 키워드는 ‘도화살’이다. 전통적으로는 불길하거나 부정적으로 인식했던 개념이지만, 오늘날의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는 대중을 사로잡는 매혹적인 힘으로 여겨진다.

‘DOHWA’는 이러한 ‘도화살’을 새로운 문화적 언어로 재해석해 내 대중의 감각을 흔드는 강렬한 에너지를 음악 속에 담아냈다.

이희문은 “내가 부르는 민요를 사람들이 듣고 본능적인 흥과 에너지로 도발하게 만들고 싶다”는 욕망을 솔직히 드러내며, 이번 앨범을 통해 민요의 도발적인 매력을 과감히 드러냈다는 포부를 전했다.

민요의 도발적인 변신 - 메인 타이틀곡 ‘DOHWA’

타이틀곡 ‘DOHWA(도화)’는 봄날에 피어난 복숭아꽃을 모티브로 한 ‘도화타령’이라는 전통 민요를 새롭게 각색한 곡이다. 원곡이 지닌 ‘봄의 흥취 속에서 흥겹게 놀자’는 정서에 ‘도화살’의 개념을 더해 오늘날의 감각으로 재탄생했다.

곡의 정서는 화려하면서도 쓸쓸하고, 열정적이면서도 아픈, 복잡하고 미묘한 감정이 담겨있다. 반복적 후렴을 통해 누구나 따라 부를 수 있는 대중적 매력을 지니면서도 전통의 정서를 놓치지 않은 ‘민요의 새로운 순간’을 제시하는 곡으로, 이희문 보컬이 가진 입체적인 매력을 만끽할 수 있다.

‘이희문 오방신과’와 함께 떠나는 8곡의 강렬한 여정

‘도화(桃花)’는 복숭아꽃을 뜻하는 동시에 사람에게 매혹적 기운을 불어넣는 사주적 의미를 지닌다. 무대 위 광대에게는 없어서는 안되는 관객을 끌어들이는 힘이며 매혹스러운 에너지다. 앨범 ‘DOHWA’는 바로 그 힘을 전면에 내세우며, 민요가 지닌 가장 도발적인 순간을 새롭게 구현했다. 세 곡의 타이틀곡을 포함해 총 8곡으로 꽉 채워 넣은 이번 앨범은 빅밴드가 연주하는 압도적인 사운드에 작곡가 신원영과 프로듀서 노선택의 세련된 터치가 만나 황홀한 여정을 선사한다.

세계로 뻗어가는 K-민요

오는 10월 7일 도쿄 시부야 WWWX에서 열리는 오방신과의 신보 발매 기념 콘서트는 국내가 아닌 해외 무대에서 먼저 공개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오방신과는 이미 아시아와 유럽을 비롯한 해외 투어를 통해 독보적인 사운드를 인정받아 온 밴드로, 이번 도쿄 공연은 한국 민요가 국경을 넘어 세계 음악 시장으로 확장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자리다. ‘이희문 오방신과’가 쌓아온 국제적 인지도가 이번 앨범을 통해 어떻게 발전할 수 있을지 음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희문 오방신과의 세 번째 정규앨범 ‘DOHWA’는 오늘(9월 30일) 정오에 국내외 주요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공개된다. 올가을, 오방신과가 던지는 가장 도발적이고 매혹적인 파도에 몸을 맡겨보자.

자세한 내용은 이원아트팩토리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 ‘DOHWA’ 앨범 소개

· 트랙리스트:

YOGOSI(요고시)

JOEUL(좋을)

NEUNSIL(는실)

NINANO(니나노)

EULSSASSA(얼싸싸)

DOHWA(도화) - 타이틀곡

SANGSADIYA(상사디야)

DOHWA(도화) (Dub Version)

· 발매 일시: 2025년 9월 30일(화) 정오

· 아티스트: 이희문 오방신과

· 작곡: 신원영

· 편곡: 이희문 오방신과

· 제작사: 이희문컴퍼니

· 기획사: 이원아트팩토리

· 유통사: 미러볼뮤직

이원아트팩토리 소개

이원아트팩토리는 2013년 설립된 문화 기획사로, 문화예술을 중심으로 세상과 소통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나가고 있다. 경기민요 소리꾼 이희문 등 아티스트 공연 기획 및 제작, 홍보마케팅 총괄, 매니지먼트를 맡고 있는 한편 국내외 공연·축제·행사 등의 기획 및 제작, 운영 총괄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기업체, 공공기관, 각종 단체의 Needs에 맞는 맞춤형 문화예술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예술가 및 예술단체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문화예술교육 & 국제교류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